▲ 왼쪽부터 박지성, 혼다, 안정환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혼다 게이스케가 박지성과 안정환을 넘고 아시아 선수 월드컵 최다골을 기록했다.

일본은 예카테린부르크 아레나에서 열린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H조 조별 리그 2차전에서 세네갈과 2-2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일본은 승점 4점으로 세네갈과 함께 조 공동 선두로 올라서며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일본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은 콜롬비아전 결승골을 넣은 오사코가 나섰고, 공격 2선은 이누이, 가가와, 하라구치가 출전했다. 중원은 시바사키와 하세베가 맡았고 수비는 나가토모, 쇼지, 요시다, 사카이가 담당했다. 골키퍼 장갑은 가와시마가 꼈다.

혼다는 후반 27분 교체로 경기장을 밟았다. 지난 1차전에서 교체로 들어와 도움을 기록하며 팀을 구했던 혼다는 이번 경기에서도 팀을 구했다. 후반 33분 이누이의 패스를 간결한 슈팅으로 해결하며 경기를 무승부로 만들었다.

이번 득점으로 혼다는 월드컵 4호골을 기록했다. 3개 대회 연속골이자 아시아 선수 월드컵 역대 최다골 기록이다. 종전 기록은 박지성과 안정환이 갖고 있던 3골이다. 혼다는 이를 뛰어 넘고 4번째 골을 기록하며 아시아의 월드컵 역사에 자신의 이름을 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