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 경쟁하는 덴마크와 프랑스 선수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프랑스와 덴마크가 무승부를 거두며 나란히 16강에 진출했다. 

프랑스는 26일 오후 11(한국 시간) 러시아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C조 조별 리그 최종전에서 덴마크와 0-0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프랑스는 승점 7점으로 조 1위로 16강을 확정지었다. 덴마크는 승점 5점으로 조 2위로 16강에 갔다.

▲ ⓒ김종래 디자이너

선발명단: 에릭센VS캉테, EPL 최고 중원 맞대결

덴마크는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브라이트바이테, 코르넬리우스, 시스토가 전방에 배치됐고 중원은 에릭센, 예르겐센, 델레이니가 구성했다. 포백은 라르센, 크리스텐센, 키에르, 달스고르가 책임졌고 골문은 슈마이켈이 지켰다.

프랑스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지루가 섰고 2선에 르마, 그리즈만, 뎀벨레가 배치됐다. 중원에서는 은존지와 캉테가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루카스, 킴펨베, 바란, 시디베가 구성했다. 골문은 만단다가 지켰다.

▲ 덴마크의 역습

경기 내용: 팽팽한 양 팀, 결과는 무승부

경기 초반은 덴마크가 주도했다. 덴마크는 같은 시간에 열리는 호주-페루전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에 실패할 수 있어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전반 14분 지루의 예리한 슈팅은 슈마이켈이 몸을 날려 걷어냈다. 전반 15분 코너킥 상황에서 바란의 헤딩 슈팅은 방향이 부정확했다. 전반 22분 에릭센은 날카로운 코너킥으로 수비를 흔들었다.

전반 25분 르마는 좋은 위치에서 반칙을 당하며 프리킥을 얻었다. 경기가 중반으로 흐르자 프랑스가 주도권을 잡았다. 전반 28분 덴마크의 역습 상황에서 에릭센이 박스 안에서 프랑스 수비에 걸려 넘어졌지만 경기는 그대로 진행됐다. 전반 32분 뎀벨레는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아슬아슬하게 벗어났다.

전반 38분 프랑스의 역습 상황에서 그리즈만의 기습적인 감아차기가 나왔지만 약했다. 전반 40분 뎀벨레는 빠른 돌파 후 크로스를 시도헀지만 덴마크 수비가 먼저 걷어냈다. 전반 43분 그리즈만이 내준 패스를 지루가 논스톱 슈팅으로 해결했지만 벗어났다. 이후 이 장면은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후반에도 경기 내용은 비슷했다. 양 팀은 교체 카드를 통해 변화를 줬다. 후반 5분 프랑스는 루카스를 빼고 멘디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덴마크도 후반 15분 시스토를 빼고 패셔를 투입했다. 프랑스는 후반 13분 페키르와 후반 33분 음바페를 투입했다. 덴마크도 후반 30분 돌베리를 투입하며 마지막 득점을 노렸지만 경기는 무승부로 끝났다.

이제 양 팀은 D조 결과를 보며 16강 대진이 결정된다. 과연 나란히 16강에 오른 두 팀이 어떤 팀과 맞붙게 될지 주목된다.

▲ ⓒ김종래 디자이너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