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오넬 메시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아르헨티나가 나이지리아에 앞서고 있다.

아르헨티나는 27일 새벽 3(한국 시간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 리그 3차전에서 나이지리아에 1-0으로 앞서고 있다. 이대로 끝난다면 아르헨티나가 16강에 진출한다.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아르헨티나는 경기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중원 싸움이 치열했다. 두 팀은 가운데서 점유율 싸움을 펼치며 주도권을 잡기 위해 노력했다. 전반 6분 메시의 돌파는 미켈이 파울로 막아냈다. 전반 7분 공격에 가담한 타글리아피코의 슈팅은 크게 벗어났다. 경기 주도권은 아르헨티나가 잡았다.

전반 12분 마스체라노는 치명적인 패스 미스를 범했으나 본인이 직접 태클로 막았다. 전반 15분 마침내 메시의 골이 터졌다. 바네가의 정확한 패스를 받은 메시는 페널티박스 안으로 침투해 오른발로 마무리해 선제골을 뽑았다. 아르헨티나의 골이 터지자 나이지리아가 적극적으로 공격을 시작했다.

전반 26분 메시는 날카로운 패스로 이과인의 슈팅을 만들었다. 이 과정에서 우조호 골키퍼는 충돌로 잠시 치료를 받았다. 전반 31분 디 마리아는 빠른 역습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태클에 걸려 넘어졌다. 발로군은 경고를 받았다. 전반 33분 메시의 프리킥은 골대를 때렸다. 전반 41분 에콩의 슈팅은 허무하게 벗어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