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라도나

▲ 마라도나의 손가락 욕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한국인 인종차별로 비판을 받은 디에고 마라도나가 또 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아르헨티나는 27일 새벽 3(한국 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 리그 3차전에서 나이지리아에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아르헨티나는 승점 4, 2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나이지리아는 조 3위로 16강에 실패했다.

극적인 승리였다. 아르헨티나는 전반 14분 바네가의 패스를 환상적인 터치로 메시가 받은 후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해결했다. 이후 모제스에게 실점을 내줬으나 후반 막판 로호의 극적인 골로 아르헨티나는 16강에 합류했다. 메시와 로호의 골이 있어 아르헨티나는 16강에 갈 수 있었다.

경기 막판 골이 터지고 아르헨티나의 승리가 확정되자 마라도나는 가운데 손가락을 펼치는 욕설과 함께 승리의 기쁨을 전했다. 많은 팬들이 그를 주목하고 있는 상황, 패자인 나이지리아를 배려하지 못한 표현법이었다. 영국 공영방송 ‘BBC'도 마라도나의 손가락에 모자이크를 한 채 현명한 방법은 아니었다고 평가했다.

BBC에서 해설을 하는 마크 채프먼은 씁쓸한 심경을 전했다. 그는 마라도나는 나의 어린 시절 가장 훌륭한 축구 선수였다. 지금은 TV 디렉터들의 웃음거리로 등장한다. 이는 그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슬프다고 말했다. 한국인 인종차별로 논란에 섰던 마라도나는 또 다시 논란 속에 뛰어들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