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승리할 것이라는 데 자신이 있었다."

'아르헨티나 캡틴' 리오넬 메시(30)는 흔들리지 않고 있었다. 그는 극적인 16강을 이끈 뒤 경기 전 승리를 확신하고 있었다고 했다.

아르헨티나는 27일 새벽 3시(한국 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 리그 3차전에서 나이지리아를 2-1로 꺾었다. 2차전까지 D조 최하위 였던 아르헨티나는 극적으로 16강에 올랐다.

메시 선제골 이후 빅터 모지스에게 동점 골을 내주면서 조별 리그 탈락 직전까지 갔으나 후반 추가 시간 마르코스 로호 골을 터지면서 조 2위(승점 4점)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아르헨티나의 팀 플레이와 승리를 이끈 메시는 승리에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경기 후 영국 방송 BBC에 그는 "우리가 이 경기를 승리할 것이라는 데 자신이 있었다"면서 "승리를 거둬 정말 좋다. 기뻐할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했다.

메시는 "신이 우리와 함께 했다. 신이 우리를 버리지 않을 거라 생각했다"면서 행운도 따랐다고 했다. 그는 응원해준 이들에게도 감사를 표현했다. "경기장에 온 모든 사람들, 희생해준 모든 분들, 아르헨티나 국민들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아르헨티나 국가 대표에 자부심을 나타내며 다음을 기약했다.

"국가 대표 유니폼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극적으로 16강에 오른 아르헨티나는 프랑스와 16강을 치른다. 경기는 오는 30일 치러질 예정이다.

▲ 2018 러시아 월드컵 녹아웃 스테이지 대진표 ⓒ스포티비뉴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