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라도나 ⓒ미러
▲ 마라도나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지나치게 흥분한 탓일까? 디에고 마라도나가 경기 후 부축을 받으며 퇴장했다.

아르헨티나는 27일 새벽 3(한국 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 리그 3차전에서 나이지리아에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아르헨티나는 승점 4, 2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나이지리아는 조 3위로 16강에 실패했다.

아르헨티나는 극적으로 16강에 올랐다. 아르헨티나는 전반 14분 바네가의 패스를 환상적인 터치로 메시가 받은 후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해결했다. 이후 마스체라노가 파울을 범하며 모제스에게 페널티킥으로 실점을 내줬으나 후반 막판 로호의 극적인 골로 아르헨티나는 16강에 합류했다.

경기가 끝난 후 모든 시선은 마라도나에게 향했다. 그가 가운데 손가락을 펼치며 욕설을 했기 때문이다. 정확히 누구를 향한 것인지 확인되지 않았으나 나이지리아 팬들을 향한 것으로 보인다. 이 장면은 중계 카메라를 통해 전세계에 전달됐다. 패자를 존중하지 않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은 인상을 찌푸렸다.

마라도나는 경기 내내 과격하게 응원을 펼쳤다. 잠시 졸기도 했고, 급격히 흥분하기도 했다. 이에 마라도나는 경기가 끝난 후 주위 사람들의 부축을 받으며 자리에서 일어났다. 스카이박스에서 경기를 본 그는 좌석에서 일어나 부축을 받은 후 의자에 앉아 안정을 취했다. 90분 동안 지나친 흥분이 그 이유인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많은 축구계 인사들은 마라도나를 비판했다. 리오 퍼디낸드는 경기장 위에서 축구 선수로서 그의 커리어는 최고였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이런 장면들이 우리에게 보여지고 있다. 결코 보기 좋은 장면이 아니다고 말했다. 게리 리네커 역시 마라토다는 이런 축하 방법으로 본인 스스로를 낮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 마라도나의 흥분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