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소연 ⓒ Gettyimages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유소연(28, 메디힐)과 박성현(25, KEB하나은행)이 올 시즌 세 번째 메이저대회인 위민스 PGA 챔피언십 마지막날 무섭게 치고 올라온 하타오카 나사(일본)와 연장 승부에 돌입했다.

유소연은 2일(한국 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켐퍼 레이크스 골프클럽(파72/6,741야드)에서 열린 올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인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4개 보기 한 개 더블보기 2개를 묶어 한 타를 잃었다. 

10언더파 278타를 적어 낸 유소연은 박성현, 하타오카와 연장 승부에 돌입했다.

박성현은 이날 보기 없이 버디 3개를 잡으며 공동 선두에 나섰다. 유소연과 박성현은 마지막 18번 홀(파4)에서 버디 기회를 잡았지만 공은 홀을 살짝 비켜 지나갔다.

일본의 골프 천재로 불리는 하타오카는 최종 라운드에서 무려 8타를 줄이며 최종 합계 10언더파로 공동 선두에 올랐다.

▲ 박성현 ⓒ Gettyimages

박성현은 16번 홀(파3)까지 12언더파로 단독 선두를 달린 유소연에게 2타 차로 뒤졌다. 유소연은 16번 홀(파4)에서 긴 거리 퍼트를 버디로 연결하며 12언더파로 단독 선두에 나섰다. 유소연은 두 선수와 타수 차를 2타 차로 벌리며 승기를 굳히는 듯 보였다.

그러나 17번 홀(파3)에서 유소연의 티샷이 바람에 밀려 물에 빠졌다. 이 홀에서 유소연은 더블보기를 범했고 박성현은 파로 막아냈다. 유소연과 10언더파로 동률을 이룬 박성현은 마지막 18번 홀에서 승부에 쐐기를 받는 버디를 노렸지만 파에 그쳤다. 유소연 역시 18번 홀을 파세이브로 막았고 승부를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유소연과 박성현은 10월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여자 골프 국가 대항전인 UL 인터내셔널 크라운 출전권을 사실상 확보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