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1일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스파이더 BJJ 챔피언십 8강전이 펼쳐진다.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기자] 스파이더 인비테이셔널 브라질리안 주짓수 챔피언십(SPYDER INVITATIONAL BJJ CHAMPIONSHIP, 이하 스파이더 BJJ 챔피언십)이 점점 열기를 더한다.

예선을 통과한 블랙 벨트와 브라운 벨트 고수들이 오는 21일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열리는 본선 8강전에 출전해 오는 11월 결선행 티켓을 놓고 맞붙는다.

스파이더 BJJ 챔피언십은 국내 유일 초청 방식 브라질리안 주짓수 국제 대회다. 2016년부터 세계적인 해외 고수를 초청해 주짓수의 '보는 재미'를 높이고 있다.

76kg급과 76kg초과급 크게 두 체급으로 나누고, 브라운 벨트·블랙 벨트가 뒤섞인 토너먼트 경쟁 방식으로 의외성을 더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몰입도를 높이는 무대 장치도 다른 대회에선 볼 수 없는 특징이다.

올해는 외국 주지떼로들의 강세가 두드러진다.

76kg초과급 8강전에서 ▲마테우스 고도이(블랙) vs 케이난 듀아르테(블랙) ▲찰스 네그로몬테(블랙) vs 비니시우스 페레이라(브라운) ▲토미 랭거커(블랙) vs 비토 휴고(브라운)▲DJ 잭슨(블랙) vs 크레이그 존스(블랙)가 맞붙는다.

76kg급에선 ▲셰인 힐 테일러(블랙) vs 조나타스 그레이시(브라운) ▲이와사키 마사히로(블랙) vs 휴고 마르케스(블랙) ▲파울로 미아오(블랙) vs 마테우스 가브리엘(블랙)의 경기가 예정돼 있다.

76kg급에서 유일하게 출전하는 한국 선수는 장인성(브라운 벨트)이다. 와일드카드로 극적 부활한 장인성은 AJ 아가잠(블랙)에 맞서 다시 한 번 세계 고수들에게 도전한다.

주최사 스파이더는 국내 격투기 팬들이 깜짝 놀랄 만한 노기 그래플링 스페셜 매치를 준비하고 있다. UFC 출신의 경기를 곧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파이더 BJJ 챔피언십은 오는 21일 SPOTV에서 생중계된다.

스파이더 브라질리안주짓수 챔피언십 8강 대진

[76kg급] 셰인 힐 테일러(블랙) vs 조나타스 그레이시(브라운)
[76kg급] 이와사키 마사히로(블랙) vs 휴고 마르케스(블랙)
[76kg급] AJ 아가잠(블랙) vs 장인성(브라운)
[76kg급] 마테우스 가브리엘(블랙) vs 파울로 미아오(블랙)

[76kg초과급] 마테우스 고도이(블랙) vs 케이난 듀아르테(블랙)
[76kg초과급] 찰스 네그로몬테(블랙) vs 비니시우스 페레이라(브라운)
[76kg초과급] 토미 랭거커(블랙) vs 비토 휴고(브라운)
[76kg초과급] DJ 잭슨(블랙) vs 크레이그 존스(블랙)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