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한 팀? 다저스와 볼티모어가 매니 마차도(왼쪽) 트레이드 합의에 다가섰다는 소식이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짧았던 '마차드라마'가 마지막을 향한다.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LA 다저스가 매니 마차도 트레이드에 최종 합의에 다가섰다. 트레이드 진행을 멈추게 했던 신체검사 관련 문제는 두 팀의 테이블을 접게 할 만큼 심각한 건이 아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18일(이하 한국 시간)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이 채 끝나기도 전 볼티모어가 마차도를 다저스에 보낸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세부 조건에 대한 합의가 끝나지 않았다는 소식이 이어지더니, 갑자기 후속 보도 분위기가 달라졌다. 

다저스가 내주려던 유망주 1명 혹은 다수가 볼티모어의 깐깐한 신체검사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얘기가 들리기 시작했다. 19일 전 메츠 단장인 MLB 네트워크 패널 스티프 필립스는 "다른 팀이 끼어들 여지가 생겼다. 채널 고정하라"는 글을 트위터에 적었다. 

한편에서는 두 팀의 트레이드 의지가 강하다는 말도 들렸다. 19일 오전 다시 트레이드 성사로 흐름이 달라졌다. 

볼티모어선의 에두아르도 엔시나 기자는 "마차도의 다저스행이 이뤄졌다.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볼티모어는 5명의 선수를 받는다. 관련된 선수의 숫자가 많은 만큼 세부 조건을 정리하는 데 시간이 걸렸다"고 했다. 

존 헤이먼 기자는 "양 측이 트레이드에 강한 확신을 갖고 있었다"면서 마차도의 다저스행을 기정사실화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