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송(왼쪽), 케이타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이적생들의 활약이 돋보인 리버풀이다.

12일(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 웨스트햄과 경기에서 4-0 완승을 거뒀다. 마네가 2골, 살라와 스터리지가 1골을 터뜨렸다.

리버풀은 이적 시장에서 독보적인 행보를 보여줬다. 골키퍼 알리송, 빅클럽들의 관심을 꾸준히 받은 파비뉴, 강등된 스토크시티에서 샤키리를 영입했고, 일찌감치 영입을 확정한 케이타가 합류했다.

이날 3명의 선수가 리버풀 데뷔전을 치렀다. 알리송과 케이타는 선발 출전했고 샤키리는 교체 투입됐다. 파비뉴는 교체 명단에 들었으나 출전하지 않았다.

알리송은 리버풀이 워낙 압도적인 경기를 해 활약할 기회가 없었으나 안정감있는 모습으로 골문을 든든히 지켰다. 이날 웨스트햄은 총 2개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으나 알리송에 막혀 골은 없었다.

케이타는 골을 넣은 선수들 못지 않은 만점 활약을 펼쳤다. 중원에서 저돌적인 돌파와 드리블로 공격을 이끌었다.

첫 골에 관여했다. 수비수 2명을 달고 돌파해 왼쪽에 노마크로 있는 로버트슨에게 패스했고, 로버트슨이 올린 크로스를 살라가 마무리했다.

전반 25분에는 상대의 밀집수비를 뚫고 페널티박스 안까지 돌파했다. 슈팅은 하지 못했지만 공이 흘렀고 베이날둠의 슈팅으로 이어졌다.

수비 가담도 뛰어났다. 전반 34분 본인이 빼앗긴 공을 끝까지 쫓아가 가로챘다.

샤키리는 후반 37분 마네와 교체 투입됐다. 막판에 투입돼 활약할 시간이 많지 않았지만 활발한 움직임으로 상대 수비진을 흔들었다.

리버풀은 리그 첫 경기부터 이적생들의 활약으로 시즌 전망을 밝게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