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 경쟁을 하는 이민아(가운데) ⓒ 연합뉴스
▲ 이민아(왼쪽)와 전가을(가운데)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한국이 대만과 경기에서 전반을 리드를 잡고 마쳤다.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은 16일(한국 시간) 인도네시아 팔렘방의 겔로라 스리위자야 스타디움에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A조 1차전 대만과 경기에서 전반을 1-0으로 끝냈다.

한국은 4-1-4-1 진영으로 나섰다. 최전방에 이금민을 두고 미드필드는 장슬기, 이민아, 지소연, 전가을이 출전했다. 수비형 미드필더로 홍혜지가 배치됐고 수비는 이은미, 심서연, 임선주, 김혜리가 나섰다. 골키퍼 장갑은 윤영글이 꼈다.

경기 초반부터 한국이 주도했다. 실력 차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전반 8분 한국의 첫 골이 터졌다. 장슬기가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전가을이 잡아 슈팅을 했다. 이 슈팅이 상대 수비를 맞고 굴절돼 들어갔다.

전반 16분에는 문전 혼전 상황에서 지소연의 강력한 슈팅이 수비를 맞고 굴절됐다.

한국의 공격은 계속됐다. 전반 20분 장슬기가 왼쪽 페널티박스를 빠르게 돌파해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으나 골키퍼에게 가로막혔다. 전반 28분에는 지소연이 수비수 2명을 달고 슈팅을 했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한국은 곧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전반 29분 임선주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골키퍼와 충돌했고 심판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지소연이 나섰지만 골키퍼에 막혀 득점 기회를 놓쳤다.

한국은 이후에도 거칠게 대만을 몰아붙였으나 추가 득점을 올리지 못하고 전반을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