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리뉴 감독과 포그바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아스널 레전드 마틴 키언이 주제 무리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과 폴 포그바의 관계를 평가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6일 오전 4(한국 시간) 영국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8-19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3라운드서 더비 카운티와 2-2까지 가는 접전 끝 승부차기에서 7-8로 패하며 4라운드 진출에 실패했다.

결과보다 포그바의 경기 제외와 주장 박탈이 더 관심을 받았다. 포그바는 울버햄튼전이 끝난 후 우리는 홈이었다. 울버햄튼보다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야 했다. 우리가 홈에 있을 때는 공격하고, 공격하고, 공격해야 한다. 올드 트래포드다. 우리는 이곳에 공격하기 위해 있다며 공격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격을 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묻자 나는 말할 수 없다. 나는 선수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나 때문이 아니다. 나는 감독이 아니다. 말할 수 없다. 하지만 우리는 경기 방식에 더 많은 옵션을 보여야 한다. 더 이상 말할 수 없다. 나는 선수이기 때문이다고 답했다.

이 소식을 들은 무리뉴 감독은 포그바의 주장직을 박탈했다. 무리뉴 감독은 유일한 진실은 포그바를 더 이상 부주장으로 하지 않겠다고 내가 결정한 것이다. 좋지 않은 결과도 아니고, 문제도 없다. 나는 감독이고 그런 결정을 할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좋지 않은 일도 아니고 문제도 없다. 내가 설명하지 않아도 되는 결정이다고 했다.

키언은 이 상황에 대해 'BBC'를 통해 무리뉴 감독은 자신의 선수와 전쟁을 하고 있는 것 같다. 그는 자신의 팀이 하는 일에 대해 긍정적으로 볼 필요가 있다. 무리뉴 감독이 핸드 브레이크를 당기고 있는 걸까? 언론의 모든 사람들은 이 문제를 맨유의 위기로 빠르게 돌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맨유는 때때로 원정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하지만 갑자기 홈에서 승리하지 못했다. 나는 그들이 경쟁력이 없다고 보는 것을 즐기지 않는다. 무리뉴 감독은 전문가들이 너무 많은 말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들 중 한 명인 프랭크 램파드는 무리뉴 감독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했다. 맨유는 좋은 팀이었다. 역사상 더 큰 충격은 생각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