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멜라를 안아주는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영상 뉴스제작 팀] 손흥민이 팀 동료이자 경쟁 상대인 에릭 라멜라를 높이 평가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29일 오후 11(한국 시간) 존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하는 2018-19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에서 허더즈필드 타운을 상대한다. 토트넘은 52패 승점 12점으로 리그 5, 허더즈필드는 24패 승점 2점으로 리그 20위에 있다. 객관적인 전력상 토트넘의 승리가 예상된다.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은 EPL 인터뷰에서 경기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먼저 손흥민은 허더즈필드전에 대해 또 다른 경기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 프리미어리그에 있는 어느 팀이건 상대하기 쉬운 팀은 없다. 당연히 우리가 허더즈필드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기를 바란다. 지난 시즌 그 팀을 상대로 많은 득점을 했지만 이번에는 어떨지 또 모르는 일이다. 우리가 최선을 다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승리할 기회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리고 우리 팀은 모두가 항상 최선을 다해 승점 3점을 얻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최근 토트넘은 3연패를 당하며 하락세에 빠졌다. 브라이튼을 꺾고, 왓포드에 승부차기 끝 승리하긴 했지만 여전히 불안한 상황이다. 손흥민도 우리가 3연패를 기록한 건 사실이지만 축구에서는 일어날 수 있는 일 아닌가? 팀은 재정비를 하는 중이다. 이러한 비판들을 잠재우는 건 승리하는 길 밖에는 없다. 우리는 토요일 경기에서 우리의 정신력이 얼마나 강한지 보여줘야 한다. 모두가 승리에 굶주려있고, 허더즈필드를 상대로 어떻게 싸워나갈지 지켜봐도 좋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손흥민은 최근 절정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라멜라에 대해 라멜라에게도 정말 좋은 일이라고 말해주고 싶다. 그 역시 힘든 시즌을 보냈다. 정말 길었던 부상을 털어내고 이제는 득점과 도움을 해내고 있고...나는 그가 정말 좋은 선수라고 생각하고, 심지어는 더 잘해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팀원들 모두가 그를 믿어주고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다면 서로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하나의 팀이기 때문에 누가 득점을 하건 중요하지 않다. 승점 3점을 얻고, 높은 순위권으로 올라가는 것, 그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