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경기 연속 골, 팀의 15경기 무승을 깬 찌아구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제주 유나이티드가 15경기 동안 이기지 못했던(8무 7패) 지독한 부진을 끊었다. 

제주는 29일 오후 4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 하나은행 K리그1 2018 31라운드 전남 드래곤즈와 경기에서 1-0 으로 이겼다. 전반 찌아구의 득점이 그대로 결승 골이 됐다. 찌아구는 최근 3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며 살아나고 있다. 제주 반전의 돌격대장이되고 있다. 

제주가 전반 8분 만에 권순형의 코너킥을 찌아구가 헤더로 연결했다. 골망을 출렁였다. 찌아구가 포효했다. 하지만 주심이 VAR 이후 유고비치에 대한 찌아구의 반칙을 인정했다. 득점이 취소됐다. 

반대로 전남도 결정적인 기회가 있었다. 전반 18분 김영욱의 프리킥을 문전에서 마쎄도가 헤더했다. 이창근이 감각적으로 쳤다. 오프사이드였다.

결국 제주가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23분 마그노가 전남 골킥을 차단하고 맹렬하게 내달렸다. 전남 수비수들을 스피드로 제압하고 크로스를 올렸다. 찌아구가 쇄도해 가볍게 골망을 흔들었다. 이창근도 전반 리드를 지키는데 크느 공을 세웠다. 전반 39분 이유현의 중거리 슛, 허재원의 헤더를 모두 쳐냈다. 

후반전 시작과 함께 전남은 허용준, 이상헌을 기용했다. 모든 걸 던졌다. 후반 12분 왼쪽 측면에서 김영욱이 올린 크로스를 허용준이 헤더로 연결했다. 골망을 출렁였다. 오프사이드 선언이 났다. 하지만 김동진 주심이 VAR로 재차 확인을 했다. 판정이 그대로 이어졌다. 

제주는 후반 19분 이광선을 기용해 스리백으로 뒷문을 단단히 했다. 전남의 기세가 무서웠다. 허용준과 이상헌의 연이은 슈팅. 김영욱도 살았다. 남은 25분 제주는 전원 수비, 전남은 동점 골을 위한 필사적인 공격을 했다. 

찌아구의 선제골을 지킨 제주가 드디어 웃었다. 중계 카메라에 연신 초보한 얼굴을 보였던 조성환 제주 감독이 오랜만에 웃었다. 16경기 만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