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더즈필드를 꺾고 리그 2연승을 달린 토트넘
▲ 멀티골을 터뜨린 손흥민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토트넘이 리그 2연승을 달렸다.

토트넘은 29일(한국 시간) 존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허더즈필드와 경기에서 케인의 멀티골에 힘입어 2-0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은 선발 출전해 후반 추가 시간 직전까지 약 89분을 뛰었다.

◆ 선발명단

홈 팀 허더즈필드는 3-5-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골키퍼 장갑은 뢰슬이 꼈고, 스리백은 콩골로, 쉴들러, 요르겐센이 나섰다. 좌우 윙백은 뢰베, 두름이 출전했다. 중원은 빌링, 호그, 무이가 배치됐다. 전방은 프리처드와 드포이트레가 출전했다.

이에 맞서는 토트넘은 3-4-3으로 허더즈필드와 마찬가지로 스리백을 썼다. 골문은 가차니가가 지켰고 스리백은 산체스, 베르통언, 알데르베이럴트, 좌우 윙백은 트리피어와 로즈, 중원은 다이어와 뎀벨레가 호흡을 맞췄다. 공격 2선은 모우라와 손흥민, 최전방은 케인이 배치됐다.

◆ 전반 : 케인, 멀티골

초반에는 두 팀 모두 전열이 정비되지 않으면서 어수선한 경기를 했다. 토트넘은 어수선한 상황에서도 주도권을 잡았다. 전반 7분 트리피어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받아 로즈가 헤더를 했으나 골대 옆으로 살짝 벗어났다. 전반 10분에는 케인이 골키퍼와 맞서는 기회를 잡았으나 뢰슬에 선방에 막혔다.

손흥민은 전반 19분 토트넘 진영에서 한 번에 넘어온 패스를 받아 오른쪽 페널티박스를 돌파해 수비수 한 명을 제치고 슈팅을 했으나 골대 위로 날아갔다.

토트넘의 첫 골은 전반 25분 터졌다. 모우라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넘어졌으나 일어나 뒤에 따라온 트리피어에게 패스했고, 트리피어가 올린 크로스를 케인이 헤더로 넣으며 첫 골을 터뜨렸다.

허더즈필드는 전반 31분 코너킥 상황에서 흘러 나온 공을 뢰베가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골키퍼 산방에 막혔다.

토트넘의 두 번째 골은 전반 34분 터졌다. 로즈와 손흥민이 원투패스를 주고 받았고, 로즈가 손흥민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박스 안으로 들어갈 때 상대 수비수에 걸려 넘어졌다. 심판은 페널티킥을 선어했고 케인이 키커로 나서 침착하게 성공시켰다.

허더즈필드는 후반 추가 시간 드포이트레가 강력한 발리 슈팅을 했으나 골대를 맞고 나와 득점 기회가 무산됐다.

▲ 출전 시간 내내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준 손흥민
◆ 후반 : 승리 지킨 토트넘

토트넘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2명을 교체 투입했다. 전반에 부상이 있었던 베르통언을 빼고 완야마, 뎀벨레를 빼고 윙크스를 넣었다.

토트넘은 후반 5분 손흥민이 케인의 패스를 받아 낮게 올린 크로스를 모우라가 잡아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후반 9분에는 손흥민 날카롭게 찔러준 패스를 모우라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잡았으나 수비에 막혀 슈팅까지 이어가지 못했다.

토트넘의 기세는 계속됐다. 후반 19분 모우라가 하프라인부터 상대 진영까지 빠르게 돌파해 슈팅을 했지만 공은 골대 위로 날아갔다.

손흥민은 후반 24분 빠르게 긴 거리를 단숨에 돌파해 기습적인 슈팅을 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해 득점 기회를 놓쳤다.

허더즈필드는 후반 26분 뢰베의 기습적인 프리킥 슈팅을 했으나 골대 옆으로 살짝 벗어났고, 후반 30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뢰베가 머리에 맞혔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33분에는 음벤자의 결정적인 슈팅이 다시 가차니가의 손에 걸렸다.

토트넘은 남은 시간 리드를 지키며 2-0 승리의 마침표를 찍었다. 

◆ 경기정보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허더즈필드 vs 토트넘, 2018년 9월 29일 오후 11시(한국 시간), 존 스미스 스타디움(영국)

허더즈필드 0-2(0-2)토트넘
득점자 : / 25' 34' 케인

[영상] 토트넘 vs 허더즈필드 골 모음 ⓒ 스포티비뉴스 영상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