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주호 ⓒKFA

[스포티비뉴스=천안, 조형애 기자] 박주호가 파나마전 각오를 다졌다.

15일 충남 천안종합운동장에서는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한국과 파나마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이 열렸다. 공식 기자회견 자리에는 벤투 감독과 함께 박주호가 참석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한국은 2승 1무 상승세를 타고 있다. 10월 A매치 첫 상대였던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위 '남미 강호' 우루과이 마저 2-1로 제압하고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반면 파나마 분위기는 좋지않다. 6경기 내리 패배를 당했고, 방한전 일본과 맞대결에서 0-3 완패했다.

변화보다 안정을 꾀하고 있는 벤투 감독이지만 파나마전에서는 변화를 예고했다. 측면 수비는 물론 중앙 수비까지 겸하는 박주호는 투입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박주호는 심리적인 부분을 강조하면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부상으로 인한 트라우마를 이겨내는 것이 우선이라고 했다.

[박주호 일문일답]

- 기회가 주어진다면

새로운 팀에 들어와 있다. 팀이 준비한것, 감독님 주문하는 것 노력해야 한다. 개인적으로도, 월드컵 이후 첫 들어갈 수 있는 경기다. 트라우마 벗어났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떤 일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심리적인 부분을 이겨내야 할 것 같다.

- 그동안 수비진 변화가 없었다

라인을 굉장히 높게 설정하시는 것, 네 선수가 같은 위치를 지키는 것을 강조하신다. 선수들이 운동장을 넓게 사용하는 것 또한 강조하신다. 네 선수들이 잘 수행하고 있고, 다른 선수들도 잘 이해하고 있다. 저 역시, 그 부분을 잘 이해하고 있고 나서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 지난 3경기 결과가 좋았다. 분위기 어떤가

3경기 강팀들을 상대로 좋은 경기 하고 있고, 했다고 생각한다. 우루과이전 끝나고, 파나마전 준비하면서 감독님이 '항상 팬들 눈높이 맞출 필요가 있다. 항상 좋은 경기 해야 한다'고 하셨다. 선수들이, 우루과이전 이겼을때 정말 기뻤고 자신감도 차 있다. 하지만 곧바로 파나마전을 준비했다. 지금 축구 열기가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열기 식지 않게 준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