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대전, 한희재 기자] 한화 이글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8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19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5회말 2사 만루, 한화 대타 김태균이 헛스윙 삼진 당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대전, 김건일 기자] 한용덕 한화 감독은 19일 넥센과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 김태균과 송광민을 벤치에 앉혔다. 주전 2루수 강경학도 벤치에서 출발했다.

한 감독은 감을 믿었다. 경기 전 "김회성이 송광민보다 타격감이 좋다"고 밝혔다. 5번에 최진행을 기용한 이유도 같았다.

그 대신 벤치가 강해졌다. 한화는 올 시즌 내내 얇은 야수층을 걱정해온 팀이다. 팀 대타 타율이 0.275로 리그 최하위다.

김태균, 송광민에 강경학, 그리고 지성준까지. 이날만큼은 승부처에서 다양한 그림을 그릴 수 있었다.

19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한화 타선은 번번이 기회를 날렸다. 3회 무사 1, 2루와 4회 2사 2, 3루 기회를 득점 없이 날렸다. 4회 2점 홈런을 맞아 0-2로 끌려갔다.

5회 2사 만루 기회가 찾아왔다. 넥센 선발 에릭 해커는 앞 타자와 승부에서 발을 삐끗했다. 정상이 아니었다. 이때 한 감독은 기다렸다는 듯 대타 카드를 빼들었다. 이날 안타가 있던 최진행을 빼고 김태균을 넣었다.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는 달아올랐다.

그러나 열기가 타오르기도 전에 상황이 끝났다. 김태균은 스트라이크 두 개를 지켜봤다. 볼 카운트 0-2에서 떨어지는 공에 헛방망이를 돌렸다. 삼구삼진으로 5회가 허무하게 끝났다.

김태균 뿐만 아니라 한 감독으로선 믿었던 베테랑 카드가 번번히 실패로 돌아갔다. 이용규는 2-3으로 뒤진 8회 초구를 건드려 내야플라이로 물러났다.

또 교체 투입돼 6회 무사 1루에서 첫 타석에 들어선 송광민은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1번 타자 1루수로 출전한 정근우는 5타수 1안타에 그쳤다. 삼진만 두 차례 당했는데 공교롭게도 모두 주자가 있을 때였다. 3회 무사 1, 2루에서 삼진, 5회 무사 1루에서 삼진으로 아웃됐다.

한화는 2-3으로 졌다. 한화가 필요했던 점수는 단 1점. 베테랑 선수들의 타석 하나하나가 떠오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