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인천, 한희재 기자] SK 와이번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8 KBO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이 28일 오후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렸다. 5-1로 승리한 SK 힐만 감독이 팬들의 환호에 답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인천, 고유라 기자] "불펜 투수들 투구가 훌륭했다."

SK 와이번스 트레이 힐만이 28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포스트시즌 넥센 히어로즈와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5-1로 이긴 뒤 소감을 남겼다.

1차전에서 10-8로 이긴 SK는 2차전에서 김강민, 이재원, 최정 홈런 3방을 앞세워 역전승을 거뒀다. 켈리가 4이닝 1실점(비자책점)으로 마운드에서 내려간 가운데 불펜진이 남은 5이닝을 무실점으로 책임지며 팀 리드를 지켰다. 한국시리즈 진출까지 남은 것은 단 1승이다.

다음은 트레이 힐만 일문일답이다.

-경기 총평은.

해커의 피칭이 좋았다. SK 타자들을 상대하면서 본인이 찾고자 하는 리듬을 잘 찾았다. 볼카운트가 유리할 때 우리 타자들이 잘 공략했다. 켈리도 잘 던졌다. 삼진 비율이 높았고, 수비 실수가 있었지만 좋은 결과를 냈다.

-오늘 불펜이 좋았는데.

켈리의 투구 수가 많았다. 불펜 투수들의 피칭이 훌륭했다. 윤희상이 볼넷으로 출루시킨 뒤 김택형과 내야수들이 더블 플레이를 만들어낸 게 터닝포인트가 됐다. 4회가 끝난 뒤 켈리가 손을 쥐었다 펴는 모습을 봤다. 전완근에 타이트한 느낌을 받았다고 하는데, 부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고 하루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어떠한 경우에도 부상 리스크에는 대비해야 한다.

-경기 전 선발 라인업이 갑자기 바뀌었다.

최정의 손바닥 느낌이 좋지 않았다. 전날 타구를 처리하면서 문제가 생겨 최정이 지명타자로, 로맥이 3루수로 나갔다. 그동안 경기 당일에도 많은 일이 벌어지는 걸 봐서 침착하게 대응하려고 했다.

-2경기 연속 벤치 클리어링이 있었는데.

아직 영상을 보지 못했다. 하지만 샌즈가 깔끔하게 슬라이딩을 했다고 생각한다. 2루수 강승호가 위치에 따라 피해야 할 필요도 있는데, 어쨌든 샌즈가 더티한 플레이를 했다고 보지 않는다. 샌즈를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성실하고 노력하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어제도 오늘도 문제될 만한 상황은 없었다.

-김성현이 좋지 않은 행동을 했다.

그 행동을 따로 보지 못했다. 손짓이나 행동은 그 행동 이전에 무엇으로 인해 그 행동을 했는지 생각해볼 필요는 있다. 어떤 일이 그 행동을 유발했는지 확인해봐야 할 것 같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