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제작 영상뉴스팀] 여자농구의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우리은행 2018-2019 여자프로농구' 미디어데이가 29일 여의도 63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는데요.

이날 미디어데이엔 여자프로농구 6개 팀 감독과 대표 선수들이 참석해 다가 올 시즌에 대한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은 통합 7연패를 노리는 아산 우리은행과 이를 저지하려는 5개 팀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먼저 박혜진, 임영희, 최은실, 김정은 등 국가대표 선수들과 여자농구 최고의 명장, 위성우 감독이 버티는 우리은행은 이번 시즌에도 영원한 우승후보로 불립니다.

위성우 우리은행 감독 / “이번 비시즌 국가대표로 선수 4명이 빠져나가면서 훈련을 많이 못했다. 훈련 과정이 좋지 않다. 선수들을 믿고 가려 한다. 우리가 작년에 우승했지만 다시 지키는데 초점을 맞추겠다.”

한편 올 시즌 우승후보를 묻는 질문에 가장 많이 언급된 팀은 청주 KB스타즈였습니다. 미국농구를 경험한 박지수가 지키는 KB 골밑은 WBKL 최고를 자랑하는데요.

안덕수 KB스타즈 감독 / “골밑을 폭격하고 싶다. 우리 팀은 박지수 중심으로 리바운드가 탄탄하다. 올해는 높이에 속공까지 더해지며 전력에 플러스가 됐다. 골밑을 많이 지배하겠다.”

이외에도 외부영입으로 전력 보강에 성공한 인천 신한은행, 어린 선수들이 중심이 된 부천 KEB하나은행 등도 다크호스로 꼽힙니다.

한편 올 시즌 여자프로농구는 11월 3일 아산 이순신빙상체육관에서 열리는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의 맞대결로 막을 올립니다.

▲ 여자프로농구 6개 팀 감독과 대표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 WKBL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