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손흥민이 성공적인 선발명단 복귀전을 치렀다.

토트넘 홋스퍼는 1일 오전 445(한국 시간) 영국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시즌 잉글리시 리그컵(카라바오컵) 16강전에서 손흥민의 멀티골에 힘입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3-1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8강에서 아스널과 맞붙는다.

손흥민은 지난 2경기 벤치를 지켰다. 웨스트햄, 맨체스터 시티전 모두 손흥민은 벤치에 앉아 출전을 기다렸으나 기회를 받지 못했다. 하지만 이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배려였다. 체력적으로 상당히 지친 그를 쉬게 하고 정상 컨디션으로 되돌릴 생각이었다.

휴식을 취한 손흥민은 점점 경기력이 올라왔다. PSV 아인트호벤전에서 81분을 소화한 그는 확실하게 몸이 올라온 것이 보였다. 결국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그간의 힘든 시기를 깔끔하게 날려버렸다.

경기 초반부터 위협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던 손흥민은 전반 16분 델레 알리의 뒷꿈치 패스를 받아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9분에는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었고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추가골을 뽑았다.

경기 후 영국 언론 스카이 스포츠는 손흥민에게 양 팀 최고 평점을 부여했고, 최우수 선수로 선정했다. 이 언론은 지난 2경기 벤치에 앉았던 손흥민은 성공적인 선발명단 복귀전을 치렀다. 그는 환상적인 2골을 넣었고 알리의 골도 도왔다. 계속해서 뛰었고 기회를 만들었다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