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토트넘이 손흥민을 가장 원할 때 그가 빛났다

토트넘 홋스퍼는 1일 오전 445(한국 시간) 영국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시즌 잉글리시 리그컵(카라바오컵) 16강전에서 손흥민의 멀티골에 힘입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3-1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8강에서 아스널과 맞붙는다.

풀타임을 소화한 손흥민이 자신의 능력을 완벽하게 보여줬다. 전반 16분 델레 알리의 뒷꿈치 패스를 받아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9분에는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었고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침착하게 추가골을 뽑았다.

경기 후 많은 언론들은 손흥민의 활약을 칭찬했다. 영국 언론 런던 스탠다드 이브닝 뉴스토트넘이 손흥민을 가장 원할 때 그가 빛났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토트넘은 최소한의 경기를 할 필요가 있었다. 손흥민은 두 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을 8강으로 올려놨다고 평가했다.

계속해서 이 언론은 월드컵 이후 프리시즌을 보내지 못했던 손흥민은 군면제를 위해 아시안게임에 참가했다. 최근에는 프리미어리그 2경기에서 벤치에 앉았다. 이번 득점으로 손흥민은 자신의 역할을 해냈고, 자신감을 상승시킬 수 있게 됐다며 이번 득점이 손흥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