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랄라나(가운데)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리버풀이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애덤 랄라나는 선수들의 분발을 촉구했다.

리버풀은 7일(한국 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스타디온 라이코 미티치에서 열린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4차전 츠르베나 즈베즈다와 경기에서 0-2로 패했다.

리버풀의 패배로 C조는 혼돈에 빠졌다. 리버풀, 나폴리가 승점 6점, 파리 생제르맹이 5점, 즈베즈다가 4점으로 네 팀 모두 남은 2경기 결과에 따라 조 1위가 가능하며, 네 팀 모두 탈락도 가능하다.

즈베즈다는 C조에서 가장 전력이 약한 팀으로 평가받았다. 조 1위를 노리는 리버풀, 나폴리, 파리 생제르맹이 당연히 승점 6점을 따내야 하는 팀으로 분류됐으나, 리버풀은 일격을 맞으며 내심 노린 조 1위가 불투명해졌다.

선발 출전해 79분을 뛰며 분전했으나 팀 패배를 막지 못한 랄라나는 실망을 감추지 못했다. 구단 홈페이지와 인터뷰에서 "기회는 충분히 있었다. 하지만 우리는 상대에게 무자비하지 못했다. 인내심도 없었다"며 선수들의 태도부터 문제가 있었다고 밝혔다.

패배에 빠져있을 시간이 없다. 남은 2경기에서 최대한 많은 승점을 쌓아야 조 1위가 가능하다. 랄라나는 "물론 깨달은 바가 있다. 진 적이 이번이 처음인 것도 아니고, 어떻게 돌아오고, 어떻게 회복하는지 알고 있다. 진 것보다 아무 것도 못하고 사라지는 것이 더 실망스럽기 때문이다"며 16강 진출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나폴리와 같은 승점 6점으로 조 선두지만 쉽지 않은 일정이 기다리고 있는 리버풀이다. 5차전은 파리 생제르맹, 6차전은 나폴리다. 파리 생제르맹은 원정을 치러야 한다. 리그에서는 무패를 달리고 있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안갯 속에 빠진 리버풀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