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인천, 곽혜미 기자]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포스트시즌 SK 와이번스와 두산 베어스의 한국시리즈 5차전이 10일 오후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렸다. 7회말 1사 2루 상황에서 SK 김성현이 동점 적시타를 날리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인천, 김민경 기자] "내가 늘 첫째로 생각하는 것은 '오늘도 무사히'다."

SK 와이번스가 10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포스트시즌 두산 베어스와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4-1 역전승을 거뒀다. SK는 시리즈 스코어 3-2 리드를 잡으며 우승까지 단 1승을 남겼다.

이날 9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한 김성현 활약이 눈부셨다. 김성현은 팀이 0-1로 뒤진 7회말 1사 2루에 좌중간을 가르는 동점 적시 2루타를 터뜨렸고 상대 송구가 빠진 사이 3루까지 밟았다. 이어 김강민 희생플라이 때 득점했다. 김성현은 팀이 3-1로 앞선 8회말 2사 만루에서 밀어내기 볼넷까지 얻어내며 팀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다음은 김성현과 일문일답.

-경기 소감은.

이겨서 기분 좋다. 

-7회에 나온 2루타가 결정적이었다. 

공격적으로 치려고 했다. 그게 수비 위치도 앞에 있었고, 타구 방향도 그렇고 운이 좋았다고 이야기해야 할 것 같다. 

-외야 앞당긴 것 보고 멀리 쳐야 한다고 생각했나.

타석에서는 인지 못했다. 공이 날아갈 때 수비수들이 앞에 있어서 안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누의공과 이슈가 있는데.

순간적으로 공이 넘어가서 그렇게 됐는데, 나는 발에 베이스가 닿은 느낌이 났다. 

-타석에서 부담은 없었나.

어차피 투수들이 잘 던지고 있었다. 잘 쳐도 못 쳐도 본전이라고 생각했다. 

-플레이오프 때 수비 실책이 있었는데, 홈런 군단 SK가 홈런을 안 치고 이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내가 늘 첫째로 생각하는 것은 '오늘도 무사히'다. 나보다 잘하는 선수들이 워낙 많다. 그저 오늘도 무사히 끝났으면 한다. 

-지금까지 마음고생은 충분히 보상 받았나.

팬들이 내 멘탈이 좋다고 하더라. 실책 논란들이 신경이 쓰이긴 하지만, 우승만 하면 좋을 것 같다.

-두산과 시리즈에서 앞서 나갈 수 있다고 생각했는지.

플레이오프를 치르고 오면서 '우승하자'는 마음보다는 져도 되니까 즐기자고 이야기했다. 축제니까 즐기자고 했다. 그래서 편하게 경기에 나서고 결과도 좋은 것 같다.

-이번 시리즈 예상을 뒤엎고 있다. 

두산은 당연히 1위를 해야한다고 생각해서 더 압박감을 느끼는 것 같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