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제작 영상뉴스팀] 레스터시티의 팬과 선수들이 홈경기에서 눈물로 구단주를 추모했습니다.

11일(한국 시간) 영국 레스터시티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전을 앞두고 레스터시티 선수들과 팬 1만여 명은 고인을 기리며 경기장까지 행진했는데요.

레스터시티 구단주 비차이 스리바다나프라바는 지난달 27일 헬리콥터로 경기장을 떠나던 길에 추락 사고를 당하며 목숨을 잃었죠.

태국 면세점 재벌인 그는 2010년 당시 2부 리그 팀이던 레스터시티를 인수한 후 1부 승격을 이뤄내고 2015-2016시즌엔 프리미어리그 깜짝 우승까지 이끌었습니다.

번리전에 앞서 그를 추모하기 위해 고인의 생전 모습을 담은 영상이 나왔고, 2분간의 묵념이 이어졌습니다. 팬들은 ‘우리 마음속에 영원히(Forever in our heart)’라는 문구가 적힌 스카프를 들고 고인을 기렸습니다.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린 후엔 관중들 모두 '비차이'를 연호했고 고인의 아들이 나와 눈물을 삼키며 팬들에게 인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날 레스터시티는 번리와 득점 없이 비겼습니다. 클로드 퓌엘 레스터시티 감독은 "힘든 한 주였다. 이기진 못했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한 선수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 번리전을 앞두고 비차이 스리바다나프라바 구단주를 추모하는 레스터시티 선수 및 팬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