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더골로 승리를 이끈 토레이라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아스널이 토레이라의 짜릿한 골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아스널은 9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허더즈필드와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하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토레이라가 극적인 골로 아스널의 승리를 이끌었다.

◆ 선발명단

아스널은 스리백을 가동했다. 골문은 레노가 지키고 스리백은 무스타피, 소크라티스, 리히트슈타이너, 윙백은 벨레린과 콜라시나츠, 중원은 토레이라와 자카가 호흡을 맞췄다. 그 위는 귀엥두지, 공격진은 오바메양과 라카제트가 출전했다.

이에 맞서는 허더즈필드도 스리백을 중심으로 4-5-2 진영을 꾸렸다. 골키퍼 장갑은 뢰슬이 꼈고, 스리백은 잔카, 쉰들러, 콩골로로 구성했다. 윙백은 스미스와 뢰버, 중원은 무이, 호그, 윌리엄스가 호흡을 맞췄다. 공격진은 프리처드와 드포이트레가 출전했다.

▲ 전반에 결정적인 기회를 놓친 라카제트
◆ 전반 : 헛심공방 45분

아스널이 점유율은 높았지만 기회는 두 팀 모두 제대로 잡지 못했다. 20분을 넘긴 시점에서 아스널과 허더즈필드는 각각 1개의 슈팅 밖에 하지 못했다.

전반 중반을 넘기면서 아스널이 주도권을 잡기 시작했다. 특히 전반 29분 잇따라 좋은 기회를 잡았다. 오바메양이 오른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받아 발을 쭉 내밀었으나 슈팅한 공을 골대 옆을 살짝 벗어났다.

1분도 지나지 않아 다시 기회를 잡았다. 귀엥두지가 패스한 공을 라카제트가 잡아 단독 기회를 맞았으나 슈팅을 골대 위로 멀리 날아갔다.

전반 42분에는 골이 터졌으나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오바메양이 머리로 떨어뜨린 공을 수비가 더듬는 사이 라카제트가 빼앗아 그대로 골을 넣었으나, 오바메양이 헤더를 한 시점에서 라카제트의 위치를 오프사이드로 판정해 골이 취소됐다.

허더즈필드는 전반 44분 프리처드가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으나 슈팅이 멀리 날아가면서 득점에 실패했다.

아스널은 추가 시간 토레이라가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을 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히면서 전반은 0-0으로 끝났다. 두 팀 모두 뜻대로 경기가 풀리지 않아 전반부터 여러차례 신경전이 나오는 등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다.

▲ 치열한 신경전이 벌인 아스널과 허더즈필드
◆ 후반 : 토레이라의 극적인 원더골

아스널은 후반 시작하자마자 미키타리안과 이워비를 투입해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후반 시작 1분 만에 미키타리안이 위협적인 슈팅으로 공격을 주도했다.

반면 허더즈필드는 후반 12분 스미스가 부상으로 빠져 위기를 맞았다.

아스널 역시 부상에서 자유롭지 못했다. 허더즈필드와 마찬가지로 무스타피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교체 카드 세 장을 모두 썼다.

아스널은 계속해서 공격을 퍼부었으나 골 결정력 부족으로 매번 고배를 마셨다. 자칫 홈에서 허더즈필드를 상대로 승점 3점을 추가할 수 없는 위기에서 토레이라의 원더골로 승리를 따냈다.

토레이라는 후반 38분 문전 혼전에서 오바메양이 올린 크로스를 환상적인 바이시클 킥으로 득점에 성공해 아스널을 승리로 이끌었다.

부상자가 많아 추가 시간이 7분이나 주어졌지만 아스널은 남은 시간 리드를 지키면서 짜릿한 승점 3점을 챙겼다.

▲ 아스널의 복덩이 토레이라
◆ 경기정보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아스널 vs 허더즈필드, 2018년 12월 9일(한국 시간),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런던(영국)

아스널 1-0(0-0) 허더즈필드
득점자 : 83' 토레이라 / 

[영상] '토레이라의 바이시클 킥' Goals 아스날 vs 허더즈필드 ⓒ 이강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