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롭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함박미소를 지었다.

리버풀은 12일 오전 5(한국 시간) 잉글랜드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C6차전에서 나폴리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리버풀은 조 2위를 차지하며 파리생제르맹과 함께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경기 후 클롭 감독은 영국 ‘BT 스포르트를 통해 엄청난 경기였다. 어떤 감독이 나보다 이 팀을 더 자랑스러워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나폴리와 첫 경기에서 유일하게 잘한 것은 우리가 바보 같았고, 우리 같지 않았다는 것이다. 오늘은 이탈리아에서 보여준 것 그 이상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였다. 선수들은 뛰어난 경기를 했다. 상대를 압박하고 경기를 바꿨다고 했다.

이어 살라의 득점은 믿을 수 없었고, 알리송이 어떻게 그런 선방을 했는지는 나는 알 수 없다. 엄청났다. 우리는 더 많은 골을 넣을 수 있었지만 마지막 사디오 마네의 기회는 차이를 만들지 못했다. 많은 역습이 있었지만 우리는 그것에 준비가 됐었다. 그것이 안필드의 삶이고 컬러다라며 미소를 지었다.

마지막으로 클롭 감독은 유럽축구연맹은 아마 리버풀 없이 챔피언스리그를 진행하려 했는데 아직은 아니다. 만약, 리버풀이 탈락했다면 오늘밤은 아니었을 것이다. 나폴리에서 우리는 패배할만 했지만 오늘은 우리가 승리할 자격이 있었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