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손흥민이 파워 랭킹 1위에 올랐다.

토트넘 홋스퍼는 24일 새벽 1(한국 시간)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18-19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에서 에버턴에 6-2 대승을 거뒀다. 이 승리로 3위 토트넘은 승점 42점으로 2위 맨체스터시티를 2점 차이로 추격했다.

손흥민의 하루였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서만 21도움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전반 27분 골키퍼가 나온 상황 정확한 슈팅으로 동점골, 후반 16분 라멜라의 패스를 받아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골은 2골이었지만 폭넓은 움직임과 공격 가담으로 무려 5골에 관여했다.

영국 언론 스카이 스포츠는 손흥민을 파워랭킹 1위에 선정했다. 손흥민은 9,449점으로 로버트 스노드그래스, 모하메드 살라, 제시 린가드를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파워랭킹은 최근 5경기에서 보여준 선수들의 34개 스탯을 공정하게 평가해 선정한다. 

손흥민이 이런 놀라운 활약에 영국도 깜짝 놀랐다. EPL 공식 SNS는 경기 후 손흥민의 활약을 주목했다. EPL은 산타크로스 대신 손흥민의 성인 손(SON)을 사용해 손타크로스가 우리 마을에 오셨네라는 문구를 남겼다.

EPL 사무국은 손흥민의 공격 포인트도 조명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 합류한 후 리그 112경기에 나서 51개의 공격 포인트를 퍼부었다. 손흥민은 35골과 16도움을 토트넘에 선물했다. 손흥민의 활약에 모두가 놀라고 있다. 손흥민의 활약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