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 팔레스타인과 경합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호주에 더 이상 충격패는 없을까. 전반에 2골을 몰아치며 팔레스타인 추격을 꺾었다. 후반전에 더 많은 골을 노릴 기세다.

호주는 11일 오후 8시(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막툼 빈 라시드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B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팔레스타인을 상대했다. 호주는 경기 시작 18분 만에 득점에 성공했고, 전반전을 2-0로 끝냈다.

호주는 승리가 절실했다. 요르단과 조별리그 1차전에서 충격패를 당했다. 16강 진출을 위해서, 디펜딩 챔피언의 몰락을 막기 위해서는 팔레스타인을 잡고 3차전을 준비해야 한다. 이에 전반 초반부터 공격 템포를 올려 선제골을 노렸다.

팔레스타인도 만만치 않았다. 간헐적인 역습으로 호주 배후 공간을 침투하며 날카롭게 움직였다. 그러나 선제골은 호주였다. 전반 18분 맥클라렌이 정확한 헤딩으로 팔레스타인 골망을 흔들었다. 이어 2분 만에 추가골을 넣으며 팔레스타인 추격에 찬물을 끼얹었다. 

팔레스타인은 호주의 측면을 노렸다. 측면에서 균열을 내고 만회골을 넣으려는 생각이었다. 호주는 조직적인 수비로 팔레스타인 공격을 틀어 막았고, 빠른 역습을 이어갔다. 팔레스타인은 세트피스를 활용해 호주 골망을 노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