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FC 루키즈 모집 ⓒ부천FC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부천FC1995가 청년 크리에이터들에게 생생한 축구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최신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루키즈’는 부천FC1995가 진행하는 대외 활동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스포츠 행정가와 언론인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스포츠 산업 전반에 대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4기부터는 활동 분야 중 콘텐츠 생산 분야를 대폭 확대해 취재와 영상, 디자인 세 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부천FC1995를 사랑하고 축구에 대한 열정을 가진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기도 및 부천시에 거주하거나 부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이라면 더욱 유리하다.

루키즈 활동 분야 중 ‘취재팀’은 2019시즌 동안 경기 분석 기사는 물론, 주요 행사와 관련한 기획 기사와 인터뷰 기사 등을 작성하게 된다. 또 ‘영상팀’은 각종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부천FC1995 홍보에 앞장서고, 홈 경기와 각종 이벤트를 중심으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한다. 마지막으로 '디자인팀'은 인포그래픽과 웹툰 제작을 주로 맡고, 다른 팀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다.

루키즈 4기는 활동 만큼이나 주어지는 혜택도 매우 다양하다. 먼저 2019시즌 부천FC1995의 모든 경기에 출입할 수 있는 AD카드와 활동에 필요한 단체복, 소정의 교통비가 제공된다. 또한 각종 행사에 참여해 스포츠 마케팅과 미디어 관련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루키즈가 제작한 콘텐츠는 제작 참여자의 이름으로 부천FC1995의 공식 SNS 채널에 게재되며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과 실무자 멘토링 및 강연 등으로 스포츠 마케팅과 관련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80% 이상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부천FC1995 박종철 사무국장은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루키즈 활동을 통해 소중한 사회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모집기간은 1월 25일(금)부터 2월 7일(목)까지이며 부천FC1995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info.bfc1995@gmail.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루키즈 지원 서류 등 자세한 정보는 부천FC1995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