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사바하'를 연출한 장재현 감독. 제공|CJ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영화 '사바하'를 연출한 장재현 감독이 극적 긴장을 유지한 방법으로 장르적 요소를 손꼽았다.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사바하' 언론시사회에는 장재현 감독과 배우 이정재, 이재인, 진선규, 박정민이 참석했다.

이날 장재현 감독은 이정재가 연기한 박목사에 대해 "작가이자 감독인 내가 많이 투영돼 있다. 세상이 불합리하고, 세상이 많이 어두울 때면 신이 과연 있는지 항상 궁금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주변 기사와 종교를 만드는 것들을 찾아보면 결국 남는 것은 신의 존재에 대한 궁금증이었다. 박목사도 자신이 찾고자 했던 사람이 허상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대신 가다보면 악은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또 긴장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묻는 질문에 "장르적인 요소를 많이 첨가했다 평범한 신 일수록 관객들이 최대한 긴장을 느낄 수 있게 소리나 곤충, 동물 등 장르적인 요소를 활용했다. 후반으로 갈수록 신들을 컴팩트하게, 앞의 분위기를 많이 포기하고 빠른 템포로 편집했다"고 설명했다.

'사바하'는 스토리가 중심이 돼 영화를 끌고간다. 전작인 '검은 사제들'은 캐릭터가 영화를 끌고 간 것과는 반대다. 이에 대해 장 감독은 "세 가지 구성이었다. 신을 찾는 박목사와 악을 찾는 나한(박정민), 쌍둥이 자매(이재인)의 이야기였다"고 말했다.

이어 "결국 세 이야기가 만난다. 그 누구의 이야기도 아닌, 서사기 주인공인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했다. 배우들이 밸런스를 잘 잡아줘서 영화가 전체적으로 잘 나왔다. 편집도 그런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고 덧붙였다.

'사바하'는 신흥 종교 집단을 쫓던 박목사(이정재)가 의문의 인물과 사건들을 마주하게 되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20일 개봉 예정이다.

ye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