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 응원팬 ⓒ강경훈 통신원

▲ 이강인

[스포티비뉴스=발렌시아(스페인), 강경훈 통신원 / 박주성 기자] 이강인 팬들의 응원 속 오랜만에 경기에 나섰다.

발렌시아는 22일 새벽 255(한국 시간) 스페인 발렌시아 캄프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322차전에서 셀틱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발렌시아는 1차전 2-0 승리를 바탕으로 총합 스코어 3-0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홈팀 발렌시아는 4-4-2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미나와 소브리노가 투톱을 구성했고, 2선에 게데스, 파레호, 솔레르, 토레스가 자리했다. 포백은 라토레, 디아카비, 가라이, 바스, 골문은 네토가 지켰다. 1차전 승리로 이강인의 출전이 기대됐지만 아니었다.

경기 전부터 메스타야 경기장에는 이강인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인 팬들이 모였다. 이들은 스페인에 거주하는 한국인 유학생들인데 이강인의 출전을 기대하며 태극기와 함께 이강인 응원 문구를 들었다. 이들은 이강인의 출전을 간절하게 기도했다.

결국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감독은 이강인을 선택했다. 후반 30분 이강인은 바스 대신 교체로 출전했다. 곧바로 이강인은 날카로운 패스로 경기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강인은 1군에 등록한 후 아직까지 출전이 없었다. 5경기 연속 결장이었지만 드디어 경기에 출전했다.  

후반 추가시간 이강인은 결정적인 슈팅을 시도하며 득점에 가까운 장면을 만들었지만 아쉽게 골은 나오지 않았다. 그럼에도 이강인의 출전은 큰 의미를 갖고 있다. 과연 이강인이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