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밑에 자리 잡은 라건아의 존재감은 컸다 ⓒ 대한농구협회
▲ 김종규가 210cm의 레바논 센터 아터 마족을 넘고 덩크슛을 성공시켰다 ⓒ 대한농구협회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한국 남자농구 대표 팀이 레바논 원정에서 귀중한 승리를 따냈다.

한국은 24일 오후 11시 30분(한국 시간)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열린 2019 FIBA(국제농구연맹) 중국 농구월드컵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레바논을 84-72로 이겼다.

이미 뉴질랜드에 이어 E조 2위가 확정한 한국은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따냈다. 2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이다. 한국은 지역 예선 8연승으로 총 10승 2패를 기록했다. 경기에 패한 레바논은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라건아가 25득점 11리바운드 4블록슛으로 골밑을 지배했다. 정효근은 6득점 4리바운드, 김종규는 14득점으로 힘을 보탰다. 임동섭은 3점슛 4개로 12득점, 이정현은 3점슛 3개 9득점으로 외곽에서 존재감을 보였다. 

한국은 이날 박찬희-이정현-안영준-김종규-라건아가 선발 출전했다. 출발은 좋지 못했다. 레바논은 홈팬들의 열광적인 응원을 등에 업고 내외곽에서 점수를 올렸다.

1쿼터 6분 20초, 김종규가 210cm의 레바논 장신 센터 아터 마족을 넘고 인유어 페이스 덩크슛을 터트리며 분위기를 바꿨다. 김종규는 자유투까지 얻어내며 3점 플레이를 성공시켰다.

한국은 라건아가 착실하게 골밑 득점을 쌓았고 이정현, 정효근이 3점포로 지원했다. 하지만 레바논의 아미르 사우드의 3점슛을 막지 못하며 전반을 40-44로 뒤졌다.

후반 들어 한국의 경기력이 살아났다. 3쿼터부터 포워드를 적극 활용한 장신 라인업을 꺼내든 한국은 스크린 플레이와 패스가 살아나며 차근차근 레바논을 따라갔다.

4쿼터 초반엔 임동섭의 3점이 터지며 경기를 뒤집었다. 정효근, 임동섭 등 한국의 포워드들은 라건아와의 투맨 게임을 통해 공격 조립을 시작했다. 특히 골밑의 라건아에게 들어가는 정효근의 패스가 날카로웠다. 

레바논은 경기 막판 마족이 5반칙 퇴장 당하며 어려움을 겪었다. 한국은 임동섭이 경기 종료 2분 19초를 남기고 80-70, 10점 차로 달아나는 3점을 터트렸다. 사실상 승리를 확정하는 득점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