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악질경찰'의 이정범 기자. 제공|워너브러더스코리아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세월호가 소재인 상업영화? 그렇지 않다."

영화 '악질경찰'의 이정범 감독이 세월호를 소재로 삼은 변을 전했다.

13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에서 영화 '악질경찰'(감독 이정범)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영화 '악질경찰'은 쓰레기 같은 비리경찰 조필호(이선균)가 의문의 폭발사고 탓에 거대 기업의 음모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범죄 드라마. 2014년 4월 세월호 사건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이들이 중요한 캐릭터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아저씨', '우는 남자'에 이어 '악질경찰'을 연출한 이정범 감독은 "2015년 단원고를 갔을 때의 충격을 잊을 수가 없다. 수많은 언론 매체가 다뤘던 것보다 다르게 커지고 있는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당시 충격이 기점이 돼서 이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정범 감독은 "이 영화를 준비한지 5년이 넘어간다. 상업영화를 하는데 세월호를 소재로 삼는다는 건 위험하지 않나. 그 생각으로 5년을 견딜 순 없다"면서 "기본적으로 세월호를 똑바로 말하고 싶었고, 상업영화의 긴장감이 있되 영화가 끝났을 때 여러분 마음 속에 무엇이 남았느냐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감독은 "세월호가 소재인데 상업영화로 남는다면 저에게는 최악"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세월호를 소재로 삼은 데 대한 "논란은 예상한다"면서 "큰 각오를 하지 않으면 만들 수 없는 영화였다"고도 했다.

'세련되지 못하다'는 지적이 나오자 "테크닉이나 연출의 묘미에 대한 말씀이라면 수긍하겠지만, 세월호에 대한 감정만큼은 거칠고 투박할지라도 제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찍은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답했다.

영화 '악질경찰'은 오는 20일 개봉한다.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