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박봄이 8년 만에 신곡을 발표했다.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가수 박봄이 자신과 관련된 일련의 사건들에 대해 이야기했다.

박봄은 13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새 싱글 '스프링()'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현재 자신의 상태를 말했다.

박봄은 지난 2010년 마약류 관련 논란에 휩싸였다. 국제 특송우편으로 향정신성의약품인 암페타민 성분이 든 약품을 들여오다 적발됐다. 친구의 사망을 목격한 후 정신적 충격으로 이 약을 복용해 왔다고 해명했으나 여론은 싸늘했다. 이후 긴 공백기를 가졌고, 투애니원은 해체됐다.

컴백을 앞두고 박봄은 사실과 다른 부분을 바로 잡겠다며 입장을 발표했다. 박봄 측은 "명백히 마약을 하지 않았기에 마약 밀반입, 마약 밀수 등의 표현을 바로 잡는다""박봄은 현재까지도 ADD 치료 중이다. 국내 대학병원에서 꾸준히 치료를 받으며 한국에서 복용할 수 있는 성분이 비슷한 합법적인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봄은 "음원만 발매할 수도 있지만 쇼케이스를 연 이유는 새 음반이 나오는 걸 알리고 싶었고, 내 생각도 말하고 싶었다. 해외 팬들에게도 알리고 싶었다""여론이 좋은 건 아니지만 내가 노력해서 나를 많이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봄의 새 싱글 '스프링()'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wy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