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골목식당' 장면. 사진│방송화면 캡쳐

[스포티비뉴스=송지나 기자] SBS '골목식당' 백종원이 '백대표'로서 면모를 보였다.

13일 방송된 SBS '골목식당'에서는 백종원이 거제도 도시락집·충무김밥집·코다리찜집의 솔루션을 진행했다.

백종원은 도시락집과 충무김밥집에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전수했다. 도시락집은 메뉴를 축소·정리 해야 했고, 충무김밥집은 메뉴를 더해야 했기 때문이다. 백종원이 신메뉴를 개발하며 집중한 건 '거제의 맛'이었다.

백종원은 톳과 돌미역을 이용해 톳김밥과 돌미역라면을 도시락집에 전수했고, 시식에 참여한 조보아와 김성주에게 만족스러운 답을 얻었다. 충무김밥집에 전수한 건 어묵시락국수였다. 혼자 주방을 봐야 하는 충무김밥집 사장이 혼자서도 할 수 있도록 기존에 제공되던 시락국을 응용한 메뉴였다.

또 도시락집 사장이 일이 바빠 가족과 시간을 자주 보내지 못한다며 아쉬운 고민을 털어놓았고, 직접 가게를 봐주겠다고 선언했다. 선언 후 도시락집에서 일하는 골목식당 MC들의 모습이 예고되었다. 뿐만 아니라 카메라 울렁증으로 고생하는 충무김밥집 사장을 위해 '공감요정' 조보아를 투입해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었고, 한결 편안한 솔루션을 이어갔다.

쓴맛으로 고민하는 코다리찜집을 위해 재료를 하나하나 따져가며 원인을 찾으려 했다. 음식을 직접 만들고 먹어보는 실전으로 용의선상에 오른 재료를 지워갔고, 결국 양념장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백종원이 돌아간 뒤, 코다리찜집 사장은 백종원의 정성 가득한 솔루션에 감동의 눈물을 흘렸고, 새로운 마음으로 다짐한 사장님의 변화에 귀추가 주목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