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이 '아이돌' 뮤직비디오 4억뷰를 돌파했다. 유튜브 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16일 오후 5시 4분경 유튜브 4억뷰를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4억뷰를 넘긴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앞서 6억뷰를 달성한 ‘DNA’, 5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4억뷰를 기록한 ‘쩔어’,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IDOL’까지 4억뷰를 넘긴 뮤직비디오는 총 7편이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4억뷰 뮤직비디오 돌파 기록으로, 지난 1월 여섯 번째 4억뷰를 달성한 ‘피 땀 눈물’ 이후 방탄소년단이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IDOL’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조회수 1000만과 2000만을 돌파하였으며, 한국 그룹 최단 시간 1억뷰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여기에 서브 컬처의 그래픽 효과를 더해 감각적이고 화려한 색감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가 1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