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신인 서준원이 1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삼성과 경기에 등판했다.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부산, 김건일 기자] 롯데 신인 서준원(19)은 6회 무사 1루에 마운드에 올랐고, 7회에도 등판했다.

데뷔 첫 1군 경기인 19일 삼성과 시범경기에서 삼성 중심 타선을 맞닥뜨린 서준원은 최고 구속 148km 패스트볼로 맞섰다.

첫 타자 이원석을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김동엽과 박한이를 뜬공으로 잡고 이닝을 끝냈다.

20일 경기를 앞두고 양상문 감독은 "배포가 어떤지 보고 싶어서 주자가 있을 때 올렸고, 강민호와 상대하는 것을 보고 싶어서 7회에도 올렸다"며 "잘했다"고 칭찬했다.

서준원의 투구는 적장인 김한수 삼성 감독에게도 인상적이었다.

김 감독은 "잘 던지더라"며 "김기훈(KIA)도 그렇고 역시 고교 랭킹 1, 2위는 다르다"고 끄덕였다.

롯데에 1차 지명으로 입단한 서준원은 경남고등학교 시절 사이드암스로 투구폼으로 최고 구속 150km가 넘는 강속구를 앞세워 고교 무대를 평정한 투수다.

김기훈과 함께 고교 랭킹 1, 2위를 다퉜고 올 시즌 신인왕 후보로 평가받는다.

김 감독은 마침 훈련하던 포수 김도환(19)과 이병헌(20)을 가리키면서 "저 친구들도 고교 랭킹 1, 2위였다"고 으쓱했다.

김도환은 신일고등학교 3학년 시절인 지난해 이만수 포수상을 수상했고,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 대표팀에선 주전 포수로 뛰었다. 제물포고등학교에서 뛰었던 이병헌 또한 공수를 갖춘 포수로 김도환과 함께 고교 포수 랭킹 1, 2위를 다퉜다. 김도환과 이병헌은 2019 2차 신인드래프트에서 각각 2라운드와 4라운드에 삼성 유니폼을 입었다. 

고교 포수 랭킹 1, 2위를 확보한 김 감독은 두 포수를 바라보며 "든든하다"고 흡족해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