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울산, 박주성 기자] 붉은 손흥민은 또 다시 고개를 숙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2일 오후 8시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에서 볼리비아에 1-0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은 지난 2019 아랍에미리트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아쉬움을 삼켰다. 조별리그 3차전 중국전부터 합류한 그는 2골에 모두 관여하며 팀을 조 1위로 16강으로 이끌었으나 16강전, 8강전에서 부진했고 결국 팀은 8강에서 카타르에 밀려 탈락했다.

손흥민은 이후 소속팀 토트넘에 복귀해 놀라운 활약을 펼쳤다. 그는 복귀 후 4경기에서 연속골을 터뜨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후 해리 케인이 복귀한 후 공격이 분산되면서 부진에 빠졌다. 이제 손흥민은 대표팀에서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손흥민은 4-1-3-2 포메이션에서 지동원과 함께 투톱 자리에 섰다. 손흥민은 경기 초반부터 부지런히 움직이며 공간을 만들었다. 전반 11분에는 번뜩이는 돌파로 위협적인 크로스를 시도했다. 아슬아슬하게 벗어나며 동료에게 연결되지 않았지만 날카로웠다.

권창훈이 합류는 손흥민에게 더 많은 자유를 줬다. 공간이 있을 때 폭발적인 파워를 낼 수 있는 손흥민은 과거보다 더 활발하게 움직였다. 여기에 지동원까지 투톱으로 함께 뛰며 손흥민의 부담감은 급격히 줄어들었다.

전반 막판 손흥민은 완벽한 기회를 얻었다. 압박을 통해 공을 빼앗은 그는 빠른 돌파로 상대 진영으로 파고들었다. 이후 수비수를 가볍게 제쳤고 골키퍼를 속인 후 슈팅을 날렸지만 마지막 슈팅은 골대에 막혔다. 경기장에 모든 사람이 골을 예감한 순간이었다.

후반에도 손흥민은 적극적으로 골을 노렸다. 후반 4분 손흥민은 코너킥 상황에서 머리로 위협적인 슈팅을 날렸지만 살짝 벗어났다. 하지만 결국 득점은 없었다. 손흥민은 이 경기 전 울산에서 치른 2경기에서 총 8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을 기록하지 못했다. 이번 경기도 그렇게 끝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