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청용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울산, 박주성 기자] 이청용이 날아올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2일 오후 8시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에서 볼리비아에 1-0 승리를 거뒀다

한국은 4-1-3-2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손흥민과 지동원이 섰고 2선에 나상호, 황인범, 권창훈이 배치됐다. 수비형 미드필더에는 주세종이 자리했고, 포백은, 홍철, 권경원, 김민재, 김문환이 구성했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다.

경기 초반 한국은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며 볼리비아를 공략했다. 한국의 빌드업은 아름다웠다. 기성용과 구자철이 대표팀에서 은퇴했지만 전반전에서는 그들의 공백을 찾기 어려웠다. 주세종과 황인범은 센터백 사이로 내려와 롱패스를 찔러주며 기성용의 역할을 수행했다.

손흥민은 더욱 자유를 얻었다. 권창훈이 폭넓게 움직였고, 지동원이 함께 공격수로 섰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그 전보다 더 넓은 공간에서 편하게 움직이며 자신의 장점을 제대로 뽐냈다. 전반 중반에 손흥민은 결정적인 슈팅 기회를 만들며 골문을 두드렸다.

그러나 경기는 답답했다. 이는 후반 막판까지 이어졌다. 완벽한 찬스에서도 한국은 상대의 골문을 열지 못했다. 이때 이청용이 날아올랐다. 후반 41분 왼쪽 측면 크로스를 이청용이 빠르게 쇄도해 머리로 해결했다. 어떤 골키퍼도 막을 수 없는 슈팅이었다.

최근 대표팀은 기성용과 구자철이 은퇴하며 베테랑에 공백이 생겼다. 여기에 이강인, 백승호까지 어린 선수들이 가담하며 과도기 같았다. 이럴 때 필요한 게 베테랑이었다. 교체로 들어온 이청용은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해냈고 결국 득점으로 팀을 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