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무엘 움티티.
▲ 바르셀로나가 팀의 미래 주전 수비수로 점찍은 마타이스 데 리흐트.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사무엘 움티티(26)가 바르셀로나를 떠날까?

바르셀로나가 마타아스 데 리흐트(20) 영입 자금 마련에 골머리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26일(한국 시간) "바르셀로나가 수비수 움티티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파는 것을 고려중이다. 움티티를 내보내며 발생한 이적료를 데 리흐트 영입에 쓰려고 한다"고 밝혔다.

데 리흐트는 어린 나이에도 네덜란드 대표 팀과 아약스에서 주축 선수로 뛰며 활약 중이다. 지난해 유럽에서 뛰는 21세 이하 선수 중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는 '골든 보이'에 선정됐다. 수비수가 '골든 보이'를 받은 건 데 리흐트가 처음이었다.

많은 빅클럽들이 데 리흐트에게 군침을 흘린 건 당연했다. 아약스는 그의 몸값으로 최소 7000만 유로(약 900억 원)를 책정했다.

데 리흐트의 절친인 프랭키 데 용을 데리고 있는 바르셀로나가 데 리흐트 영입전에 가장 앞서 있다. 하지만 치솟는 이적료를 감당하기 위해선 선수단 정리도 함께 해야 한다. 필리페 쿠치뉴, 말콤 등과 함께 움티티의 이적 가능성이 계속 언급되는 이유다.

움티티는 올 시즌 부상으로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그 사이 클레망 렝글레에게 주전 자리도 내줬다. 수비수인 데 리흐트까지 온다면 입지는 더 좁아진다. 움티티에게 관심을 보이는 맨유는 수비력 보강을 원한다. 맨유는 지난해부터 움티티 영입에 흥미를 보였다.

하지만 정작 당사자인 움티티는 바르셀로나 잔류를 희망하고 있다. 움티티는 다음 시즌에도 바르셀로나에 남고 싶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