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국에서 열리는 본선에 진출한 한국 ⓒ 캄보디아축구협회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김학범호가 도쿄 올림픽을 향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3 대표팀은 26일 오후 7시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예선 H조 3차전에서 호주와 2-2로 비겨 조 1위를 확정했다.

이번 대회는 내년 1월 태국에서 열리는 본선 진출을 가리기 위한 예선으로 각 조 1위, 조 2위 중 상위 네 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한국은 조 1위를 차지해 본선에 직행했다.

◆ 선발명단

한국은 조영욱, 엄원상, 전세진, 김대원으로 공격수 네 명을 투입했고, 원두재, 김동현, 이유현, 이상민, 이재익, 이선걸, 안준수가 선발 출전했다.

▲ 호주전 선발 명단 ⓒ 대한축구협회
◆ 전반 : 수비 불안 두 골 실점

한국은 초반에 호주에 고전했다. 호주는 한국보다 좋은 신체 조건과 강한 압박을 시도했고 한국 수비는 잦은 실수를 범했다.

고전하던 한국은 전반 17분 선제골을 허용했다. 호주는 오른쪽 측면에서 맥그리가 낮게 크로스를 올렸고 다고스니토가 가볍게 밀어넣으며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24분 추가 실점이 나왔다. 호주는 왼쪽 측면에서 수비 한 명을 제치고 다고스티노에게 패스했고, 다고스티노는 강한 슈팅으로 두 번째 골을 넣었다.

한국은 위기에 빠졌지만 조영욱의 만회골로 분위기를 바꿨다. 전반 26분 중거리 슈팅이 수비를 맞고 나오자 조영욱이 빈 골대로 가볍게 밀어넣어 만회골을 넣었다.

한국은 전반 27분 피스코포의 슈팅을 안준수가 가까스로 막아 위기를 넘겼다.

한국은 전반 37분 이재익의 중거리 슈팅이 골대 위로, 전반 추가 시간 조영욱의 헤더도 골대 위로 넘어가면서 전반을 1-2로 마쳤다.

▲ 전반에 두 골을 넣은 호주 ⓒ 캄보디아축구협회
◆ 후반 : 공세 퍼부은 한국, 경기 원점으로

한국은 비기면 조 1위가 되기 때문에 동점을 위한 한 골을 위해 후반부터 공세를 퍼부었다. 당황한 호주 수비진은 수차례 슈팅을 허용했다.

후반 5분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를 맞고 나오자 엄원상이 다시 달려가 슈팅을 했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후반 11분 이유현의 슈팅은 수비에 맞고 굴절됐다.

후반 13분과 14분 김대원이 두 차례 슈팅을 했지만 각각 수비와 골키퍼에게 걸렸다.

후반 15분 이동경이 감아찬 슈팅을 골대에 맞았다.

공격을 퍼부은 한국은 동점을 만들었다. 후반 19분 이동경이 논스톱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어 2-2 동점을 만들었다.

한국은 동점 후에도 공격을 전개했다. 후반 24분 전세진의 중거리 슈팅은 골대 옆으로 살짝 벗어났다.

경기가 안정화되면서 한국은 안정적인 운영을 펼치며 동점을 유지, 조 1위로 본선에 진출했다.

◆ 경기정보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예선 3차전, 한국 vs 호주, 2019년 3월 26일 오후 7시 프놈펜(캄보디아)

한국 2-2-(1-2) 호주
득점 : 26' 조영욱, 63' 이동경 / 16' 24' 다고스티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