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K-1 레전드' 제롬 르 밴너(47, 프랑스)가 로드FC에서 뛴다.

밴너는 다음 달 18일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열리는 굽네몰 로드FC 53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상대는 곧 발표될 예정.

격투 팬이라면 누구나 아는 레전드다. 밴너는 입식격투기에서만 106전을 치렀다. 총 전적은 81승 2무 22패 1무효.

강력한 펀치로 화끈한 KO승을 챙기는 장면은 밴너 트레이드마크다. 격투계에 널리 알려져 있다.

K-1에서 밴너는 피터 아츠, 레미 본야스키, 세미 슐트, 마크 헌트 등 당대 최고 스타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실력과 파이팅 스타일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던 파이터다.

로드FC와 접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5월에도 출전을 예정했었다.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에서 열린 로드FC 47에서 주먹을 뻗을 계획이었다.

그러나 부상이 발목 잡았다. 훈련하던 중 무릎을 다쳐 경기 출전이 무산됐다.

당시 밴너는 "기다려준 팬과 로드FC에 정말 미안하다. 이번 대회는 못 뛰지만 이후 열리는 대회에는 꼭 출전하고 싶다. 몸 상태를 보고 로드FC와 얘기해 출전을 결정하겠다"며 아쉬움을 곱씹었다.

그로부터 1년이 흘러 로드FC 무대에 결국 선다. 지난해 아쉬움을 떨쳐낼 수 있게 됐다.

로드FC 김대환 대표는 "지난해 출전이 불발된 밴너가 1년 기다림 끝에 경기에 출전한다. 오래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고 또 감사드린다. 현재 밴너는 경기가 확정된 뒤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 기대하셔도 좋다"고 힘줘 말했다.

밴너 출전이 결정되면서 제주에서 열리는 로드FC 53 대진이 더욱 풍성해졌다. 이 대회 메인이벤트는 ‘끝판왕’ 권아솔(33, 팀 코리아MMA)과 만수르 바르나위(27, 프랑스)가 나선다.

둘은 100만불 토너먼트 최종전에서 주먹을 맞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