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트윈스 배재준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LG 트윈스 우완 배재준이 강판됐다.

배재준은 14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9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시즌 3차전에 선발 등판해 4이닝 8피안타 1볼넷 2사구 2탈삼진 5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투구 수는 70개였다.

2연패 뒤 독이 오른 두산 타선을 잠재우지 못했다. 1회 선두 타자 정수빈과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에게 연속 안타를 맞아 무사 1, 3루가 됐다. 다음 타자 박건우를 2루수 병살타로 돌려세울 때 3루 주자 정수빈이 득점해 0-1로 끌려갔다. 

3회에는 아찔한 장면을 연출했다. 2사 후 정수빈에게 우익선상 2루타를 허용한 가운데 페르난데스를 상대했다. 이때 배재준이 볼카운트 1-1에서 페르난데스의 오른 팔뚝을 맞췄고, 잠시 두 팀 사이에 긴장감이 흘렀다. 배재준이 경고를 받으면서 상황은 정리됐다. 

▲ 사구에 오른 팔뚝을 맞은 두산 베어스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 ⓒ 연합뉴스
배재준은 이어진 2사 1, 2루 박건우를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내보내며 만루 위기에 놓였으나 김재환을 삼진 처리하며 흐름을 끊었다.

4회 선두 타자 허경민에게 좌익수 왼쪽 2루타를 얻어맞으면서 다시 위기에 놓였다. 무사 2루에서 박세혁에게 우익수 앞 안타를 맞고 김재호와 9구 싸움 끝에 좌익수 앞 적시타를 허용해 0-2로 벌어졌다. 이어 무사 1, 2루 신성현의 빗맞은 타구가 좌익수 앞 적시타로 연결돼 0-3이 됐다. 

배재준은 5회 다시 등판했으나 아웃카운트를 더 늘리지 못하고 강판됐다. 선두 타자 박건우를 사구로 내보낸 뒤 김재환에게 좌익수 앞 안타를 맞았다. 무사 1, 2루 위기에서 배재준은 최동환에게 공을 넘겼다.

배재준의 승계 주자가 득점하면서 추가 실점이 나왔다. 이어진 무사 1, 2루 허경민 타석 때 두산이 이중 도루를 시도했고, 포수 유강남의 2루 송구 실책이 나오면서 2루 주자 박건우가 홈까지 들어왔다. 1루 주자 김재환은 3루까지 갔다. 허경민은 볼넷으로 걸어나갔다. 

무사 1, 3루 박세혁 타석까지 최동환이 계속해서 볼카운트 2-0으로 몰리자 진해수로 마운드가 교체됐다. 박세혁이 2루수 땅볼로 출루할 때 김재환이 득점해 0-5까지 벌어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