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 출연진. 한희재 기자 hj@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현지에서 먹힐까?' 이우형PD가 제작발표회에 앞서 정준영과 관련된 질문을 지양해달라고 말했다.

이우형 PD는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열린  tvN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 제작발표회를 시작하며 이 같이 당부했다.

이날 이우형PD는 "현지에서 예상치 못한 변동이 있었지만 저희 다 즐겁게 촬영 마치려고 했고, 재밌게 촬영했다.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자리는 출연자들이 주인공이고,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해 나왔으니 관련 질문은 지양해주시면 감사하겠고 (프로그램에 대해서만) 많이 물어봐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정준영의 급거 귀국과 관련해서 질문이 등장하자 이PD는 "보도자료로도 말씀드렸지만, 예정된 귀국이었다. LA촬영은 정준영, 샌프란시스코 촬영은 이민우 씨가 하는 거였다. 저희도 새벽에 기사로 사건을 접하게 됐다. 저희는 이동하는 날이라 새벽부터 나와서 그 이후로 (정준영의) 얼굴을 뵙거나 하지 못했다. 다행히 이민우 씨가 합류해주셔서 분위기를 좋게 이끌어주셔서 잘 촬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PD는 "물론 편집 과정에 아쉬움이 남을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편함 없이 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정준영이 사용 중이던 휴대폰을 미국 현지에서 버렸다는 의혹과 관련해서는 "저는 휴대폰을 바꾼 사실을 잘 모르고 있었다. 촬영에만 몰두해서 그에 관련해서 잘 아는 것이 없다"고 덧붙였다.

현재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별법 위반으로 구속된 가수 정준영도 이번 미국편에 함께한 멤버였으나, 지난달 미국 현지에서 촬영 중 불법으로 음란 영상을 촬영하고 유포한 혐의가 알려져 급거 귀국했다. 당시 제작진은 정준영의 출연 분량을 통편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은 이연복 셰프와 에릭, 이민우, 허경환, 존박이 '코리안 소울푸드'를 무기로 미국 본토 입맛을 공략하는 모습을 담는다.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은 18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