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과 데 헤아(오른쪽)

[스포티비뉴스=바르셀로나(스페인), 강경훈 통신원] 애슐리 영과 다비드 데 헤아의 치명적 실수가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스스로 무너뜨렸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17일 새벽 4(한국 시간) 캄프누에서 열린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2차전에서 바르셀로나에 0-3 완패를 기록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가 총합 스코어 4-0으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맨유도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마시알, 래시포드, 린가드가 서고 중원에 포그바, 프레드, 맥토미니가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영, 스몰링, 린델로프, 필 존스가 구성했고 골문은 데 헤아가 지켰다.

경기는 예상대로 쉽지 않았다. 불과 전반 16분 바르사의 선제골이 터졌다. 애슐리 영이 불안하게 걷어낸 공이 메시에게 연결됐고, 메시는 수비를 가볍게 제친 후 예리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역시 메시라는 말이 나오는 골이었다.

끝이 아니었다. 메시는 불과 3분 뒤 이번에는 오른발 기습적인 슈팅으로 데 헤아를 뚫었다. 세계적인 골키퍼 데 헤아도 메시의 빠른 타이밍 슈팅에 겨드랑이로 공을 흘렸고 결정적인 추가골을 내주게 됐다.

그리고 후반 16분 알바의 패스를 쿠치뉴가 환상적인 감아차기로 해결하며 경기는 3-0이 됐다. 남은 시간 맨유는 달롯, 루카쿠, 산체스를 연이어 투입했지만 결과는 바뀌지 않았다. 치명적인 실수로 내준 2, 맨유는 그렇게 스스로 무너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