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가 1골 뒤진 채 전반을 치르고 있다. ⓒ유현태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유현태 기자] 대구FC가 산프레체 히로시마와 힘겨운 홈 경기를 치르고 있다.

대구FC는 23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2019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F조 조별 리그 4차전에서 0-1로 뒤진 채 전반전을 마쳤다.

대구가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세로 나섰다. 이미 지난 3차전 맞대결에서 한 번의 패배를 맛본 직후. 승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스리백으로 촘촘히 수비를 세운 히로시마를 전방부터 압박하면서 경기 주도권을 쥐었다. 다만 슈팅 찬스는 좀처럼 만들지 못했다.

전반 26분 첫 슈팅이 나왔다. 한희훈이 오른쪽 측면에서 넘겨준 것을 세징야가 가슴으로 받아놓고 슛을 연결했다. 발등에 정확히 맞지 않았다. 전반 28분에도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김대원이 우측면으로 파고들며 측면을 허문 뒤 땅볼 크로스를 올렸다. 에드가의 마무리 슛이 솟구쳤다.

공격 기회를 놓치고 위기가 왔다. 전반 30분 역습을 허용해 파트릭이 골키퍼와 1대1로 맞섰다. 빠르게 쫓아온 홍정운이 태클로 차단했다. 전반 33분에도 모리시마 츠카사의 강력한 중거리 슛을 홍정운이 몸으로 막아 코너킥이 선언됐다. 이 코너킥에서 아라키 하야토가 앞으로 움직이며 헤딩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대구도 침착하게 반격에 나섰다. 전반 40분 에드가가 얻어낸 프리킥을 세징야가 강력하게 직접 처리했지만 골대를 넘겼다. 전반 추가 시간 김대원의 강력한 슛은 수비에 맞고 흘렀다. 에드가와 골키퍼가 공을 다투는 장면은 반칙이 선언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