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가 히로시마의 실리 운영에 무너졌다. 세징야(왼쪽에서 두 번째)와 에드가(오른쪽에서 두 번째) 콤비도 이번엔 골을 기록하지 못했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대구, 유현태 기자] 대구FC가 끝까지 두드리고도 승점을 따내지 못했다.

대구FC는 23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2019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F조 조별 리그 4차전에서 산프레체 히로시마에 0-1로 패했다. 대구는 2승 2패로 조 3위를 기록하게 됐다. 16강행을 위해선 나머지 광저우 에버그란데 원정, 멜버른 빅토리와 홈 경기 결과가 중요하게 됐다.

대구가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세로 나섰다. 이미 지난 3차전 맞대결에서 한 번의 패배를 맛본 직후. 승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스리백으로 촘촘히 수비를 세운 히로시마를 전방부터 압박하면서 경기 주도권을 쥐었다. 다만 슈팅 찬스는 좀처럼 만들지 못했다.

전반 26분 첫 슈팅이 나왔다. 한희훈이 오른쪽 측면에서 넘겨준 것을 세징야가 가슴으로 받아놓고 슛을 연결했다. 발등에 정확히 맞지 않았다. 전반 28분에도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김대원이 우측면으로 파고들며 측면을 허문 뒤 땅볼 크로스를 올렸다. 에드가의 마무리 슛이 솟구쳤다.

공격 기회를 놓치고 위기가 왔다. 전반 30분 역습을 허용해 파트릭이 골키퍼와 1대1로 맞섰다. 빠르게 쫓아온 홍정운이 태클로 차단했다. 전반 33분에도 모리시마 츠카사의 강력한 중거리 슛을 홍정운이 몸으로 막아 코너킥이 선언됐다. 이 코너킥에서 아라키 하야토가 앞으로 움직이며 헤딩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대구도 침착하게 반격에 나섰다. 전반 40분 에드가가 얻어낸 프리킥을 세징야가 강력하게 직접 처리했지만 골대를 넘겼다.

후반전에도 대구의 공격이 매섭게 전개됐다. 후반 4분 김대원이 크게 넘겨준 크로스를 에드가가 쇄도하며 머리에 맞췄다. 골포스트를 살짝 빗나갔다. 후반 9분 역습도 날카롭게 전개됐지만 김대원의 크로스가 수비에 차단됐다. 후반 10분 에드가의 슛도 골문을 빗나갔다. 후반 12분 정승원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수비수가 차단하자 김대원이 다시 잡아 슛을 시도했다. 이번에도 유효 슈팅이 되지 않았다. 후반 14분 단번에 패스를 받은 에드가가 슛까지 시도했지만 오사코 골키퍼 정면으로 갔다.

대구는 포기하지 않고 공격했다. 이번엔 에드가의 등지는 능력을 적극 활용하려고 했따. 후반 19분 세징야와 에드가가 2대1 패스로 공간을 만들며 프리킥을 얻었다. 후반 25분도 에드가가 반칙을 얻었다. 세징야의 킥 감이 올라오지 않으면서 정확한 마무리가 되지 않은 것이 문제였다. 후반 32분 세징야의 중거리 슛도 수비수에게 걸렸다. 세징야는 햄스트링을 다쳐 벤치로 물러났다.

세징야가 후반 33분 햄스트링을 잡고 교체를 요구하면서 경기는 더 어려워졌다. 대구는 장신 수비수 정태욱을 최전방에 배치하고 에드가와 함께 높이로 히로시마를 누르려고 했다. 끝까지 두드렸다. 후반 41분 김대원의 과감한 왼발 슛은 골키퍼 손에 걸렸다.

후반 추가 시간까지 대구는 밀어붙였다. 페널티박스 안으로 연이어 공을 띄우면서 단순하게 공격했지만 히로시마는 노련했다. 볼 소유권을 지키면서 최대한 시간을 끌었고, 대구가 공격할 땐 깊이 물러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