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페즈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로페즈가 태극기를 달고 일본의 강팀 우라와레드다이아몬즈를 격파했다.

전북현대는 24일 저녁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G4라운드에서 우라와레드다이아몬즈에 2-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전북은 승점 9점으로 선두 자리를 지켰다.

홈팀 전북은 4-1-4-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김신욱이 섰고 2선에 로페즈, 임선영, 손준호, 한교원이 자리했다. 신형민이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섰고 포백은 김진수, 홍정호, 김민혁, 최철순이다. 골문은 송범근이 지켰다.

경기는 일방적이었다. 전북은 경기 내내 날카로운 공격으로 우라와를 몰아붙였다. 전반에만 전북은 무려 15개 슈팅을 퍼부었다. 우라와는 고작 2개를 시도했고 득점은 없었다. 전북 공격의 중심에는 로페즈가 있었다.

로페즈는 전반 11분 빠른 돌파 후 강력한 슈팅으로 선제골을 뽑았다. 로페즈는 경기 내내 돋보였다. 힘이 붙은 상태에서 밀고 들어가는 드리블이 나오면 우라와 선수들은 당황한 채 로페즈를 막지 못했다. 전북 공격의 중심은 로페즈였다.

후반 시작과 함께 로페즈의 발에서 추가골이 나왔다. 왼쪽 측면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로 김신욱의 골을 도왔다. 이후에도 로페즈는 슈팅과 돌파로 우라와를 심하게 흔들었다. 그렇게 로페즈는 전북 공격 중심에서 자신의 역할을 충실하게 해낸 후 팀에 승리를 안겼다.

최근 로페즈는 귀화 의사를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는 자신의 SNS에 한국 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한국에 왔을 때 열심히 해서 한국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너무 행복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들도 한국을 사랑한다. 가족 모두가 한국을 사랑한다. 다른 브라질 선수들도 해외 리그에서 활약하면서 그 나라로 귀화한 경우가 많다. 나라고 못할 것은 아니다. 내가 사랑하는 한국에서 뛰고 대표팀으로도 뛰면 영광일 것이라고 전했다.

로페즈는 아직 한국에서 거주한 기간이 만 5년이 되지 않아 귀화 조건을 채우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북의 ACL 유니폼 등에는 태극기가 달려있다. 오늘 로페즈는 태극기를 달고 1골 1도움으로 일본 팀 우라와를 격파하며 귀화 자격이 있음을 확실하게 보여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