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과 우라와 응원전 ⓒ박주성 기자

▲ 우라와 응원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전주성은 한일 응원전으로 뜨거웠다.

전북현대는 24일 저녁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G조 4라운드에서 우라와레드다이아몬즈에 2-1 승리를 거뒀다이로써 전북은 승점 9점으로 선두 자리를 지켰다.

경기 전부터 우라와 팬들은 뜨거운 응원으로 전주성을 달궜다. 원정팬 응원석에 길게 통천을 설치하며 전주성의 한 면을 붉은색으로 물들였다. 응원은 뜨거웠다. 일장기를 든 우라와 팬들은 경기 내내 제자리에서 뛰며 응원가를 불렀다.

전주성의 주인 전북 팬들도 뒤지지 않았다. 녹색으로 물든 홈팬 응원석에서 전북 응원가를 부르며 목소리로 전주성을 가득 감쌌다. N석에 앉은 팬들도 전북이 공을 잡거나 좋은 장면을 만들면 뜨거운 박수로 응원했다.

응원과 달리 경기는 일방적이었다. 한마디로 전북이 반코트 경기로 우라와를 가둬놓고 두드렸다. 전반 12분 로페즈는 번뜩이는 돌파 후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끝이 아니었다. 후반 3분 로페즈의 크로스를 김신욱이 머리로 해결하며 추가골을 뽑았다.

우라와도 포기하지 않았다. 후반 13분 모리야키의 크로스를 홍정호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고 이를 받은 고로키가 정확한 슈팅으로 만회골을 터뜨렸다. 이 득점으로 우라와의 추격에 불이 붙었다. 하지만 경기는 그대로 끝났고, 전북이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이번 경기에는 8,096명의 관중이 전주성을 찾았다. 한일 응원전으로 뜨거웠던 전주성, 우라와의 붉은색은 진한 녹색의 전주성을 물들이지 못했다. 그렇게 우라와와 일본 원정 팬들은 쓸쓸하게 전주성을 떠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