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어린 의뢰인'의 이동휘. 제공|화이브러더스코리아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이동휘가 '어린 의뢰인'에서 어린이 배우들과 함께하며 초심을 되새겼다고 털어놨다. 

이동휘는 신작 영화 '어린 의뢰인'(감독 장규성·제작 이스트드림시노펙스) 개봉을 앞둔 9일 서울 삼청동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어린 의뢰인'은 성공만을 꿈꾸던 젊은 변호사 정엽이 7살 친동생을 죽였다고 자백하고 나선 10살 소녀를 마주하고 아동학대의 실상을 밝히기 위해 나서머 별어지는 일을 그린 실화 바탕 드라마다. 이동휘는 코믹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무거운 진실을 마주하며 이를 밝혀내기 위해 애쓰는 변호사가 됐다.

이동휘는 "어떤 시기에 만났어도 하고싶고 해야 할 작품은 맞다"며 "'부라더'란 작품을 끝내고 어찌하다 보니 1년 정도 휴식기를 가졌다.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 생각할 시간이 많았다. 나는 왜 연기를 하게 될까, 나의 초심이 뭘까 고민하는 시기였다"고 작품을 선택하던 당시를 되짚었다.

그는 "'어린 의뢰인'은. 그때 만난 시나리오였고, 작품을 하며 선물같은 시간이 있었다"면서 '어린 의뢰인'에서 함께 한 다빈 역 최명빈, 민준 역 이주원, 장호 역 이로운 등 어린 배우들의 이야기를 꺼냈다.

이동휘는 "세 친구가 너무 잘 지내는 모습을 봤다. 끝없는 넌센스 퀴즈의 향연 속에서 아이들과 지냈다. 처음에는 '어쩜 저렇게 지치지 않고 체력이 남아있을까' 했는데 나중에는 '나도 저 아이들에게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카메라 앞에서의 떨림, 현장에 오는 설렘, 연기가 한다는 감사함. 이런 것이 저의 초심이었던 것 같다. 그 초심을 아이들을 보며 찾았다"면서 "잘하고 싶은 마음에 생기는 스트레스에 사로잡히지 않고 아이들의 마음으로 느껴야 하는 게 아닐까 생각했다. 아이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든다"고 덧붙였다.

영화 '어린 의뢰인'은 오는 22일 개봉한다.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